검색어 입력폼

인형의집-헨릭 입센 (내용분석 / 줄거리, 느낀점 / 감상문, 인상깊은 구절)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형의집-헨릭 입센 (내용분석 / 줄거리, 느낀점 / 감상문, 인상깊은 구절)

목차

1. 줄거리 / 내용 분석
2. 느낀점 / 감상
3. 인상깊은 구절

본문내용

1. 줄거리 / 내용 분석
노라는 남편 헬메르가 은행장이 되어 기뻐하며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장면으로 소설은 시작된다. 크리스마스가 되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하나둘 찾아온다. 매일 그 집에 오는 의사도 예외 없이 그 집을 방문하고 린데 부인도 그녀를 찾아온다. 린데 부인은 노라에게 헬메르를 통해서 은행에서 일하게 해달라는 부탁을 한다. 도중에 의사가 한 음식을 보면서 그 음식이 이 집에서는 금지 식품인데 왜 여기 있느냐고 하자 노라는 아무렇지 않게 그것을 린데 부인이 사온 것이라며 거짓말을 한다.
그녀는 헬미르가 위독한 병에 걸려 요양이 필요했을 때 크로그스타트에게서 아버지가 갚아준다는 조건하에 거액의 돈을 빌려 남편과 같이 멀리 떠나 남편을 요양시킨 적이 있다. 크로그스타트는 남편이 은행장으로 있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사람이지만 그의 좋지 않은 행실 때문에 남편은 크로그스타트를 해고하려고 하고 그는 여자에게 전에 빌려준 계약서에 부인이 큰 실수한 것을 빌미로 여자에게 남편으로 하여금 직장에서 나가게 하지 않도록 하라는 압력을 가한다. 그 실수란 노라가 자신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사실을 모르고 증명서에 아버지 서명을 남긴 것이다. 헬미르가 결국 크로그스타트를 해고하자, 그는 편지를 써서 모든 사실을 얘기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얘기할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을 다시 복직 시켜줄 것을 남편에게 요구한다. 이 사실을 안 남편은 노라에게 실망한 나머지 당신은 애들 키울 자격이 없고 이제는 명목상만 부부일 뿐이라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