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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싱트레이닝 방법론 - 운동 프로그램 만들기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09.12.2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30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트레이닝 방법론 - 운동 프로그램 만들기 중 중학교 펜싱 선수 위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봤습니다.

목차

1. 펜싱 종목소개
2. 펜싱 종목 특정적 트레이닝 방법
3. 트레이닝 목표
4. 트레이닝 대상
5. 트레이닝 구성
6. 연간 트레이닝 개요
7. 회복기간 트레이닝
8. 기본 트레이닝
9. 경기이전 트레이닝
10. 경기 초기 트레이닝
11. 최대 경기력 트레이닝
12. 트레이닝 결과 평가

본문내용

1. 유래 : 펜싱(fencing)은 2명이 검으로 찌르기, 베기 등 공격을 하며 겨루는 스포츠 무예이다. 최초 유럽에서 유래하였으며, 국제 표준 용어는 프랑스어이다. 펜싱 용어인 `En Garde`, `Allec`, `Halte`는 모두 프랑스어에서 유래되었다. 2. 무기에 따른 분류 : 플러레, 에뻬, 사브르 3. 플러레란? 플러레 선수는 모든 유효면(상반신, 등, 어깨)을 덮는 전기선으로 이루어진 쟈켓을 입게 된다. 뚜슈(상대를 찌름)가 유효타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500g의 힘으로 상대의 유효면을 칼끝으로 찔러야 하며, 이 경우 각각의 선수에게 부여된 유색의 램프가 점화되게 된다. 1) 칼의 길이 110cm 이하, 칼몸은 최대 90cm, 무게는 500g 이하. 2) 유효면 : 몸통으로 제한(사지와 머리를 제외:그림참조). 3) 관습에 의하여 판정되는 뚜슈는 공격이 정확하게 실행되었을 경우에 한해 서만 우선권을 얻게 된다.




전체 트레이닝량 감소
- 일주일에 1회 상체,하체 운동으로
근력 및 파워 유지
- 일주일에 1회 신체중심부 운동 으로 근력 유지
- 휴식과 회복에 초점
taper 기간
(훈련 량 40~60% 줄임)
EZ 조깅으로 유산소 능력 유지
심리적 기술 트레이닝
(Mind Control, 자신감 배양)
휴식과 회복에 초점
회복을 통해서 최대 경기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1~2주 시점에서 taper 실시 한다.
10. 최대 경기력 기간(주기화)
최대 경기력 기간에는 전체적인 트레이닝량을 줄여가며, 컨티션 조절을 목표로 둠.
종목의 소개
종목특정성
트레이닝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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