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후쿠다 히데오 - 오 해피데이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3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베스트셀러 독후감] 후쿠다 히데오 - 오 해피데이입니다

본문내용

몇 해 전 방송된 드라마 중에, 재방송까지 다시 챙겨보며 그 드라마의 폐인이기를 자처했던 홈드라마가 있다. 배우 공효진 주연의 <고맙습니다>라는 드라마이다. 미혼모인 주인공 영신 이는 에이즈에 걸린 딸과 치매에 걸린 할아버지를 부양하며 살아가면서도 밝고 씩씩하다. 남들은 에이즈에 걸린 딸과 치매에 걸린 할아버지를 모시고 살아가는 영신 이를 불쌍하게 생각하지만, 영신 이에게 딸과 할아버지는 살아가는 이유이고, 삶의 유일한 행복이다. 언제 자신의 곁을 떠날지모르는 딸과 할아버지에게 곁에 있어주어서 "고맙습니다."라고 말한다. 그런 영 신이 가족을 바라보며 가슴이 먹먹하도록 울었다 웃었다 했던 기억이 난다.
IMF는 국가 경제뿐만 아니라, 한국의 ’가족’에게도 커다란 위기를 몰고 왔다. 하루아침에 직장을 잃은 가장은 집안에서 고개 숙인 아버지가 되고, 집에서 나와 노숙자 생활을 하고,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이혼을 하는 등 가족이 급속도로 해체되면서 가족관계가 재조명되어야 할 위기에 내몰린 것이다. 이후로 선거에서도, 광고에서도, 학계에서도 ’가족’이 하나의 중요한 코드로 떠올랐다. 때로는 감동을 주고, 때로는 감성을 자극하면서 ‘가족애’가 강조되는 분위기이다.
오쿠다 히데오의 <오 해피 데이>는 부부를 중심으로 한 여섯 가족의 이야기이다. 여섯 가족 모두 흔하게 만나볼 수 있는 이웃 같이 친근한 부부들이다. <오 기쁜 날>는 이 여섯 가족의 ‘보통의’, 그러면서도 조금은 ‘남다른’ 일상을 그리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