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다큐프라임-설득의 비밀을 읽고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3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베스트셀러 감상문] 다큐프라임-설득의 비밀을 읽고입니다.

본문내용

설득의 비밀을 어느 정도 설득력 있게 전달되어 있는지 속속들이 읽어보았다. 평소에 관심 있게 보는 <EBS다큐프라임에 방송된 설득의 비밀>이 서적으로 출간된 것이라 텔레비전에서 보았을 때 전달과 서적으로 전달의 방식이 어떻게 다르게 느껴질지도 궁금했다.
설득이라 하면 내 생각을 나의 뜻대로 행하고자 하는데 어느 누군가 그 수단이 다르다고 내 진행에 회 방을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나도 모르게 하였다. 아마도 이 서적을 읽기 전까지는 그런 생각이 컸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행할 때 그 목적을 위해 철저한 채비가 필요하듯이 설득의 성공을 위해선 철저한 전략적 채비가 필요하다. 그런데 설득에 꼭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설득의 목적이 더 나은 방향의 추구가 목적이라면 오히려 설득을 당하는 결론이 나온다고 해서 실패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서적의 6페이지에 나오는 내용과는 좀 다른 시각이라 볼 수 있다. <6페이지 내용 - 자신이 설득 달인이 되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지배당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즉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지배하기 위해서라도 설득 달인이 되어야 한다.> 설득을 굳이 당하기 싫은 사람에게 꼭 설득을 하고야 말 것이다 는 강한 설득 목표서 지향은 올바른 설득의 방향과는 거리가 멀 것이다. 이 서적을 읽으면서 난 왜 이런 생각이 들었을까? 나 또한 타인에게 나만의 생각을 남에게 강요하고 주입시키고자 하는 마음이 어느 정도 자리하고 있었던 걸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