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체게바라-장 코르미에(내용분석 / 줄거리, 느낀점 / 감상문 , 인상깊은 구절 )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3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체게바라-장 코르미에(내용분석 / 줄거리, 느낀점 / 감상문 , 인상깊은 구절 )

목차

1. 줄거리 / 내용 분석
2. 느낀점 / 감상
3. 인상깊은 구절

본문내용

1. 줄거리 / 내용 분석
에르네스토(체 게바라)가 아르헨티나 로사리오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그곳에 정착하지 않고, 부에노스 아이레스를 거쳐 카라과타 강 어귀에 자리를 자았다. 아버지 게바라 린치는 알토파라냐 개발현장에서 일했지만, 에르네스토의 천식이 심해지자 부에노스아이레스로 돌아갔다. 하지만 여기서도 건강이 나아지지 않자 코르도바로 가게 된다. 이곳에서 게바라 가족은 어려운 아이들을 묶게 해줬고, 에르네스토는 그라나도 삼형제 토마스, 그레고리오, 알베르토와 친하게 지냈다. 에르네스토는 럭비클럽에 들어가서 천식 때문에 힘들어했지만, 재능이 뛰어났다. 그는 부에노스아이레스 의과대학을 지원하게 되고, 성적도 굉장히 좋았다. 그러던 중 친구 알베르토와 라틴아메리카 여행을 계획하게 되고, 포데로사라는 오토바이만 가지고 여행을 시작한다. 그들은 그곳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보고, 이러한 경험이 그의 혁명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시켜준 계기가 되었다. 그는 돌아와 의대를 졸업하고, 얼마 안 있어 피델 카스트로루스라는 혁명가가 산티아고에 있는 몬카다 병영을 습격하는 일이 일어나고, 혁명의 기운이 흐르고 있었다. 그는 졸업 후 과테말라에 가게 되고, 독재에 대한 반대운동을 하면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과테말라에서 만난 일다와 결혼을 하게 되지만, 정부의 추적에 멕시코로 떠나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그는 멕시코에서 몬타나병영을 습격하고, 혁명군의 리더였던 피델 카스트로를 만나게 된다. 에르네스토는 그곳에서 그들의 조직인 M7-26에 가입하고, `채`로 불리게 된다. 그리고 이들 사회주의혁명가들은 쿠바로 갈 준비를 하게 된다.`

이 조직을 찾으려는 사람들은 많았지만, 많은 훈련을 통해 쿠바혁명을 준비하고 있었다. 이때 일다도 딸과 함께 있었는데, 피델이 감옥에 가게 된다. 하지만 피델이 정치적 끈을 통해 에르네스토를 빼내고 일다는 딸과 함께 페루로 돌아간다. 그들은 체계적으로 조직, 군을 정비해갔고, 드디어 1956년 12월 `그란마호`를 타고 쿠바의 바티스타정부를 향해 도착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