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김경욱 소설 99% 감상 및 줄거리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김경욱 작가의 소설 99%의 감상문 입니다

목차

1. 작가소개
2. 줄거리
3. 인물소개
4. 소설소개
5. 맺음말

본문내용

1. 작가소개 (김경욱)
1971년 전남 광주에서 출생하였으며, 서울대 영문과와 동대학원 국문과를 졸업하였다. 1993년 《작가세계》로 등단하였다. 소설집 『베티를 만나러 가다』 『누가 커트 코베인을 죽였는가』 『장국영이 죽었다고?』, 장편소설 『아크로폴리스』 『모리슨 호텔』 『황금 사과』 『천년의 왕국』 등이 있다.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하였다.

2. 줄거리
이 소설은 주인공이 초콜렛의 매력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어느날 주인공 ‘나’가 다니는 회사에 주인공과 동갑의 나이인 한 해외파 스티브 킴이 고위 간부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그는 화려한 경력과 신사적인 매너로 온 회사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 주인공은 그 스티브 킴 에게 어디서 본적이 있지 않냐는 질문을 초면에 함으로써 비밀리에 사내 연애를 하고 있는 미선에게 벌써 줄 선 것 아니냐는 질문을 받는다. 스티브 킴은 입사 첫날부터 회의에 참석한다. 회사의 분위기를 파악하기 위해 들어왔다고 말하고서는 주인공인 ‘나’의 아이디어를 듣고 회의에 끼어들어 새로운 광고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사람들은 모두 획기적이고 대단하다며 스티브 킴을 높였고 나는 내 아이디어를 가로채였다는 생각에 불쾌해 한다. 그리고 주인공은 자신의 고등학교 때 전학 갔던 학교에서 잠시 연이 있었던 김태만 이라는 학생을 자꾸 떠올리게 된다. 스티브 킴은 회사에서 승승장구 하여 모든 광고 회의를 주도 해 갔고, 완벽한 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과 광고주까지 매료 시키는 능력을 발휘했다. 회사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신화의 주인공으로 몰아가고 있었다. 매번 회의때 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빼앗겼다는 분함에 빠져있는 주인공은 자꾸 자신의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리고, 고등학교 때 주인공에게 전교 1등자리를 내어 주게 되었던 김태만과 스티브 킴의 비슷한 점을 점점 찾는다. 의구심은 커지고 스티브 킴의 능력이 발휘될 대로 발휘되고 있던 어느 날 나와 미선이 점심식사를 하고 있던 자리에 스티브 킴 이 나타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