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길을 열다 독후감.- 핵심내용 분석과 개인적인 느낌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400원

소개글

서울 신촌 Y대에서 중간고사 대체레포트로 제출 A+받은 레포트입니다~

책의핵심내용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저의 개인적인 시각을 추가해 체계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길을 열다 독후감.- 핵심내용 분석과 개인적인 느낌을 중심으로.

목차.

서론 - 길을 열다 ., 무엇을 말하고자하는가?.

본론- 길을 열다., 그 핵심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경영의 신에게 배우는 삶의 법칙.
-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길을 열다.

결론- 길을 열다,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마쓰시타 고노스케, 길을 열다』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 역시 바로 이 원칙과 신념을 지키고 실천하는 힘, 그리고 궁극을 추구하며 위기를 낙관적으로 극복해가는 자세이다.
마쓰시타는 자신이 가장 중요시했던 이 원칙을 평생에 걸쳐 입증하며, 경영을 참된 예술로 승화시켰다.
원칙을 지키니 두려울 것이 없고, 신념이 있으니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쓰시타의 지혜는 순간을 모면하는 책략이 아니라 간결하고 묵직한 정공법이라 할 것이다.때문에 이 책에 담긴 그의 지혜는 누구나 차분히 한 편 한 편 곱씹어 읽는 것만으로도 힘든 시기를 거듭나고 도약하기 위한 도움닫기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강인한 힘을 지니고 있다.
모든일은 반드시 원인이 있게 마련이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원인을 생각하지 않고 결과만을 따지려고 경향이 있다.인간이라는 존재는 미약하고 어리석은 면이 많다. 하지만 세상의 일이란 결국 사람의 일이기에 스스로 원인을 파고들면 해결할 수 있는 법이다.모든 일의 원인은 언제나 자신에게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인식한다면 어떤 불만도 생기지 않을 것이며 불안감도 없을 것이다.
결국 그의 사람에 대한 투자는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가져오지 못하는것 같지만 자신의 왕국을 일끌고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이다.
그 만큼 사람에 대한 경영이 힘든 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길을 열다는 수많은 경영이론 서적중에서도 보다 현실적이고 쉽게 실행할 수있는 비젼을 생각하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길을 열다,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고노스케는 폭풍우를 헤쳐 나가려면 우산이나 우비등의 준비가 필요하듯이 불황을 헤쳐 나가는데도 남다른 각오와 준비가 필요하다고 했다.
거기에 어떻게 우산을 쓰면 비바람에 제대로 맞설 수 있을지에 대한 연구도 해야 한다고 했다.
그의 말처럼 비바람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맞설 수 있다는 것은 주어진 경제적 환경은 바꿀 수는 없지만 그 환경에 대처하여 뚫고 나가야만 한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그 길은 열리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는 "사람이 하는 일은 세 번에 한 번 정도는 실패하는 것도 괜찮다.
더불어 외형적으로, 타인이 보았을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