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임용고사마스터플랜

저작시기 2006.04 | 등록일 2009.12.1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대생으로서 임용고사 준비방안을 마스터플랜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사지망생으로서의 대학생활은 어떻게 보내야 하는 걸까? 늘 미래를 걱정하면서도 딱히 뭘 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고 벌써 한 학기가 지나가 버렸다. 특히 무척 열심히 공부하면서 준비하는 선배들을 보면서 나도 얼마 있지 않아 저렇게 되겠구나 하는 압박감이 들었다. 그러던 차에 교수님의 과제로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얘기를 듣고, 마침 잘 됐다고 생각했었다. 이 기회로 막막하던 대학생활에 대한 차분한 계획을 세우고 거기에 맞게 잘 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 학년별로 구분해서 계획을 세워보려고 한다.



1학년 )
먼저 1학년 때는 영어를 무엇보다도 많이 접하고 영어에 더 친근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사가 되기 위한 임용고사는 4학년을 마치고 치르게 된다. 그래서 3학년, 4학년에서 열심히 공부하려면 1학년, 2학년 때 기초가 돼있어야 할 것이다. 상대적으로 여유가 많은 1학년 때 기초를 잡아놓아야 한다. 영어회화 같은 경우 꼭 필요하고 중요한 거지만 임용고사를 준비하다보면 놓치게 되기도 쉬울 것 같다. 그래서 1학년 때는 무엇보다 영어회화 실력을 키워야 할 것 같다. 영어회화를 잘 하기위해서 회화 강의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학교수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되도록 내 실력을 많이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회화 못지않게 문법도 중요하다. 기초가 바로 서야지 건물이 무너지지 않듯, 영어의 기초는 문법이다. 아무리 영어를 잘한다고 하더라도 문법이 확실히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그 영어는 헛수고가 되고 말 것이다. 따라서 성문기본등 문법기본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