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새로운데이트 성문화와 젊은이들의 놀이로 떠오르고 있는 모텔

저작시기 2009.08 |등록일 2009.1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젊은이들의 데이트방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모텔쪽으로) 보여주고 있고,

이에따른 개인적인 생각을 나타냈습니다.

목차

◇ 새로운 데이트 코스 모텔

◇ 여성의 모텔 데이트 선호도

◇ 새로운 데이트 문화 모텔에 대한 나의 문제 의식 제기

◇ 모텔 데이트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 새로운 데이트 코스 모텔
요즘 젊은층 사이에 ‘모텔 데이트’가 인기이다. 심지어 공강시간을 이용해서 모텔에서 즐기고 오는 대학생 커플도 있다고 한다. 이들이 모텔 데이트를 선호하는 이유는 요즘 모텔들은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잠자리 외에도 다양한 오락활동을 즐길 수 있고 덤으로 샤워에 휴식까지 취할 수 있어 여러모로 비용 대비 효용이 크기 때문이라고 했다.
인터넷에는 모텔데이트를 위한 수 많은 커뮤니티가 있고, 하루에도 수십건, 많게는 수백건의 이용 후기가 올라온다. 예전 같으면 모텔 다니는 일은 ‘쉬쉬’ 할 만한 것이지만, 요즘 젊은이들은 마치 좋은 놀이터를 발견한 것 마냥 생생한 체험담을 게시판에 올린다. 개방적인 성 문화를 반영하듯 성인의 문턱에 아슬아슬하게 넘어선 만19세의 젊은이들은 생일이 지나고 안 지나고의 성인 여부에 관한 하소연도 많이 올라온다고 한다.
이러한 신세대 모텔족이 늘어나면서 모텔의 트렌드도 점차 바뀌고 있다. 모텔을 ‘술 마시다가 근처에 발길 닿는 데로 들르는 곳’이라 여긴다면 구세대이고, 요즘 젊은이들은 평소 즐기는 게임이 있는지, DVD목록에서 방의 컨셉과 가격, 위치 등을 꼼꼼히 따져서 예약하는 게 대세다. 실제로 인터넷 커뮤니테에는 커플PC가 있는 모텔, VOD가 있는 모텔, 노천탕이 있는 모텔, 스팀 사우나가 있는 모텔, 전동 침대가 있는 모텔, 천정 거울이 있는 모텔 등 취향에 따른 모텔 검색 정보가 준비돼 있다. 과거 중장년층이 사람들 시선을 피해 교외로 모텔을 찾아갔다면 최근에는 신촌, 종로, 대학가 등이 성황을 이루는 것도 변화한 양상이다. 한 모텔 대표는 ‘종로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지역의 모텔에서는 은행 창구에서처럼 번호표를 주고 20~30팀씩 대기하는 진풍경도 곧잘 벌어진다’고 전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