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백제문화견학보고서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백제문화를 직접다녀와서 쓴 견학문입니다
참고 자료로 쓸만하니 받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전과 공주 사이에는 볼거리가 넉넉하다. 시간이 많았더라면 가는 길에 갑사도 들리고 계룡산과 동학사에 들려서 구경하고 싶었지만 그곳은 다음에 가기로 하고 공주로 향하였다.
가는 길에 공주 석장리 박물관이 보였다. 이곳은 우리나라 첫 선사박물관으로 중·고등학교 때 교과서에서 봤던 곳을 지났다. 석장리 박물관은 금강 바로 옆에 있어서 경치도 참 좋다. 예전에 가족들과 한번 온 경험이 있다. 대전 월평동에도 박물관은 아니지만 신석기 때 집이나 생활터전을 복원해서 조그만 공원으로 꾸며 놓은 곳이 있다.
옛 선조들이 충청도 권에서 사는 것이 이렇게 유물과 유적으로 보여 지니 예부터 충청도는 사람들이 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생각으로 공주에 도착하고 운전하고 있을 때 왼쪽에 금강과 함께 공산성이 보이기 시작했다. 예전에는 그렇게 신경 쓰지 않고 무슨 영화 촬영지인 줄만 알았다. 하지만 교수님에게 수업을 듣고 막상 보니 부끄러운 생각이 들었다. 앞에 금강을 띄고 있는 공산성을 봤을 때 정말 경치도 좋고 정교하게 만들었다는 걸 멀리서도 느낄 수 있었다.
날씨가 안 좋은 관계로 나는 무령왕릉과 공주박물관 그리고 부여박물관을 가기로 마음을 다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