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홉킨스 시 분석 -spring , pied beauty, the windhover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09.11.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영문학 -홉킨스 시에 대한 분석

목차

서론
홉키스 작가 에 대한 설명
본론
시 분석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사제 시인’ 제라드 맨리 홉킨즈(Gerard Manley Hopkins; 1844~1889)는 토마스 하디(Thomas Hardy)보다 4년이 늦은 1844년에 태어나서 브라우닝(Robert Browning)과 같은 해인 1889년에 세상을 떠난 19세기 사람이다. 그가 현대시인의 범주에 속하는 이유는 그의 시가 사후 29년 이후에 빛을 본 것과 시의 특이성과 난이함 등이 현대 시의 선구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34세에 신부가 되었고 선교사업을 하면서 교회에서 신부로서 그리고 40세 때에는 더블린에 있는 유니버시티 칼리지에서 교수로서 일하다가 45의 나이에 장티푸스로 사망했다. 홉킨즈의 시는 그가 살아있는 동안에는 한편도 발표되지 않다가 후일 계관시인이 된 친구인 로버트 브리지즈가 보관했다가 1918년에 발표되었다. 그의 시가 출판되어 빛을 본 것은 그가 죽은 지 29년 후의 일이고, 그의 시의 놀라운 독창성과 심오함이 세상에 널리 알려진 것은 약40년 뒤의 일이다.
홉킨스는 당대 시적 표현과는 다른 독창적 시적 기법과 리듬을 사용하였다.
시적 기법의 독창성은 `inscape`(인스케이프)나 ‘instress`(인스트레스)이라는 개념과 sprung rhydum으로 말할 수 있는데 홉킨스가 만들어 낸 용어이다. 인스케이프는 개개의 사물을 지탱하는 존재의 힘이며 하나의 인스케이프를 결정짓고 그것을 존재하게 하는 힘이 인스트레스이다. 인스케이프는 그것이 개개의 사물이 지니고 있는 본질이듯이 개개의 시작품도 또한 지녀야 하는 본질적인 조건인 것이다. 홉킨스의 섬세하고 독특한 관찰은 사물의 인스케이프를 추구한 결과요, 그의 style의 독창성은 그의 시에 인스케이프를 부여 넣는데서 생겨난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