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면접][면접사례]롯데호텔과 삼성전자의 면접(면접사례), 푸르덴셜생명과 한국산업은행의 면접(면접사례), 한국수출보험공사와 하나은행의 면접(면접사례), 하이닉스와 한국무역협회의 면접(면접사례)

저작시기 2009.10 | 등록일 2009.10.1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롯데호텔과 삼성전자의 면접(면접사례), 푸르덴셜생명과 한국산업은행의 면접(면접사례), 한국수출보험공사와 하나은행의 면접(면접사례), 하이닉스와 한국무역협회의 면접(면접사례)

목차

Ⅰ. 롯데호텔의 면접(면접사례)
1. 1차 면접
2. 2차 면접

Ⅱ. 삼성전자의 면접(면접사례)
1. 면접 기본 사항
2. 인성면접
3. 기술 면접
1) 기본적 기술 면접 형태
2) 공부시간은 약 40~50분/발표시간은 6~7분/질문시간 7~8분
4. 토론식 면접

Ⅲ. 푸르덴셜생명의 면접(면접사례)
1. 1차 면접 - 인사팀 면접
2. 2차 면접 - 실무진 면접
3. 3차 면접 - 임원 면접

Ⅳ. 한국산업은행의 면접(면접사례)
1. 임원면접
2. 프리젠테이션 면접
3. 인성 검사

Ⅴ. 한국수출보험공사의 면접(면접사례)

Ⅵ. 하나은행의 면접(면접사례)
1. 1차 인적성 검사 및 논술
2. 2차 실무진 면접

Ⅶ. 하이닉스의 면접(면접사례)

Ⅷ. 한국무역협회의 면접(면접사례)

본문내용

Ⅰ. 롯데호텔의 면접(면접사례)
1. 1차 면접
호텔 서비스업의 특성상 외모와 옷차림에 신경을 많이 쓰십시오. 머리는 단정하게 옷 색깔과 옷차림은 보수적으로 하셔야 할 듯. 그리고 1차부터 실무진이 아니고 나이 많으신 임원 분들이 오시기 때문에 상당히 고려를 하셔야 할듯하고요, 보통 다른 곳 2차 면접처럼 특별한 건 안 물어보시고, 캐주얼한 것들, 성격, 성장과정, 지원동기, 학교 자랑, 존경하는 선배, 자신을 꼭 뽑아야 하는 이유 등을 물어봅니다. 성적이 나쁘면 그걸 물어보시기 때문에 그에 대한 답도 필수입니다. 서비스업 특성상 계속해서 미소를 보여주셔야 하고 임원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어물어물 한 목소리는 치명적입니다. 목소리를 크게 하고, 발음을 똑바로 하십시오. 이건 어른에 대한 예의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요"보다는 "~합니다"를 위주로 말투를 교정하시길. 그리고 가끔씩 신문상에서 나오는 말들을 물어보시기도 합니다. 저는 정치권의 토사구팽과 김종필 총재가 즐겨 쓰는 말을 물어보셨는데 후자는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사회현상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신문과 뉴스를 자주 접한다는 사실을 표명하셔야 할 듯합니다. 인사는 정중하게 하셔야 하구요. 임원분들과 실무진 팀장급들은 분명 다릅니다.

2. 2차 면접
최종면접으로서 호텔 임원들이 아닌 여타 계열사 임원들께서 인성을 판단하는 면접이었습니다. 면접관 3명, 상당히 편한 마음으로 들어갔는데, 실로 오랜만에 엄청난 압박면접을 당했습니다. 주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해 계속 물고 늘어지면서 질문을 하는 식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카투사 생활을 하면서 불편했던 사항이 낳았다고 하니까 우리 SOFA 가 여타 다른 나라들에 비해 불평등한 부분이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냥 신문에 떠 있는거 이야기 하니까 그건 다 아는 이야기라고 하시면서 압박을 가하셨습니다. 그리고 입사 지원동기에 있어서도 계속 질문을 주시더군요. 질문의 요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씀하시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침착하게 미소를 잃지 말고 똑바른 발음으로 태연히 대답하셔야 할 듯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