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상생활에서 보는 바디랭귀지 분석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10.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바디랭귀지 분석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위 사진은 버스기사 아저씨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고 친구 두 명은 서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사진이다. 각자 편한 자세로 앉아 휴식을 취하는데 여기서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자세가 나타나 있다. 주로 여자보다는 남자들이 많이 취하는 자세로 다리를 벌리고 있는 자세이다. 남자들은 무의식적으로 다리를 벌리고 있지만 그 속에는 강력한 의미가 숨겨져 있다. 또 이렇게 여러 사람이 앉아있는데 하나같이 다리를 벌리고 앉아 있다는 건 남자들이 자신의 지위를 고수 하기위해 한 사람이 하면 따라서 다리를 벌리는 흉내를 내는 것이다.


위 사진은 드라마 속의 한 장면이다. 앞 뒤 정황을 살펴 볼 때 연인과의 즐거운 대화로 인해 진실 된 환한 웃음이 나온 것 같다. 정말로 즐거워서 미소를 지을 때는 입 꼬리가 위로 당겨 올라갈 뿐만 아니라 눈가의 근육도 수축한다. 사진 속 그녀의 미소가 그렇다. 자주 미소를 짓고 웃어서 미소와 웃음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고 습관이 되면 인간관계가 훨씬 더 부드러워지고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다는 것이 증명되었다고 한다. 드라마에서도 보면 아무리 힘들고 지쳐도 웃음과 미소 하나면 모든 것이 치료 되듯이 그 만큼 미소는 다른 사람들도 웃게 만드는 일종의 바이러스 마약과 같은 존재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