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Body_Language - 바디랭기지 배우기, 특징 분석등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09.10.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Body Language - 바디랭기지 배우기 / 특징 분석등

목차

1.바디 랭귀지의 기본
2.손의 위력
3.손과 팔의 움직임
4.문화차이
* 자료출처

본문내용

1.바디 랭귀지의 기본
행동을 통해 상대의 생각을 읽어내는 재주는 언어가 만들어지기 전에 사용되던 인류 최 초의 의사소통 수단이다. 태초에 인간이 의사소통을 하는 데 언어(입으로 하는 말)가 차지하는 부분은 약 7퍼센트에 불과하고 음성(목소리의 높이, 음색, 억양 그리고 기타 입을 통해 나오는 소리)이 38퍼센트 그리고 비언어적 신호가 55퍼센트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1)몸짓의 기원
의사소통 신호 중에는 전 세계적으로 똑같이 사용되는 것이 많이 있다.
우선 사람들은 기쁘면 웃는다. 그리고 슬프거나 화가 나면 얼굴을 찡그린다.
또, 고개를 끄덕이는 것은 거의 대부분의 지역에서 “예”나 긍정의 의미를 나타낸다. 한 편, 고개를 좌우로 흔드는 것은 “아니오”나 부정을 의미하는데 이 동작 또한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통용되며 유아 시절에 학습을 통해 습득하는 것으로 짐작된다. 어린 아기는 배불리 먹고 나면 고개를 좌우로 저어 자신의 입으로 음식이 들어오는 것을 막 는데, 이런 일이 반복되면서 아기는 의견 차이를 표시하거나 반대를 할 때 고개를 가로 젓는 행동을 하면 된다는 것을 학습하게 된다.
우리가 하는 보디 랭귀지 중에는 원시 조상의 몸짓으로 거슬러 올라가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는 것도 있다.
예를 들어, 이빨을 드러내고 콧구멍을 벌름거리는 것은 공격적인 행동에서 유래된 것으 로 인간 이외의 영장류들이 사용하는 원시적인 신호다.
그리고 이를 가는 표정을 짓는 경우 필요하다면 이빨을 사용해 공격을 하거나 방어를 하겠다는 뜻을 나타낸다. 인간이 더 이상은 치아를 공격 수단으로 사용하지 않지만 비 슷한 상황에서 동물처럼 경멸하는 표정을 짓곤 한다. 그리고 인간은 육체적으로나 정신 적으로 위협을 받거나 무언가가 잘못되어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났을 때 이를 가는 표정

참고 자료

히틀러 연설 동영상
http://www.mgoon.com/view.htm?id=307982
오바마연설
http://video.naver.com/200810290251342438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