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프랑스문화 - 음식문화 / 광고문화 / 생활문화등등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09.10.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프랑스문화 - 음식문화 / 광고문화 / 생활문화등등

목차

Ⅰ. 서론

1. 개요
2. 공용어
3. 기후
4. 종교

Ⅱ. 본론

1. 예술 감각이 뛰어난 나라 프랑스
1-1. 패션
1-2. 건축
1-3. 영화

2. 요리와 포도주의 나라 프랑스
2-1. 요리
2-2. 포도주

3. 프랑스의 광고 스타일

Ⅲ. 결론

본문내용

2. 공용어
프랑스의 공용어는 프랑스어다. 고대 갈리아인이 사용하였던 골어는 라틴어로 대체되어 역사 속으로 사라졌고, 라틴어에서 발전한 프랑스어가 국가언어가 되었다. 영국에 이은 식민제국건설로 인하여 프랑스어는 국제화되었고, 이에 따라 국제 프랑스어 사용국 기구(프랑코포니)가 형성되었다. 프랑스인의 프랑스어에 관한 애정은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기후
프랑스는 북에서 남, 동에서 서까지 다양한 기후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동부나 산간 지방을 제외하고 눈이 그리 자주 오지 않는다. 북부는 멕시코만 난류의 영향으로 겨울에 비교적 온난한 기후를 보이며, 특히 겨울엔 영국만큼이나 비가 자주 온다. 한편 남부는 이탈리아나 스페인과 비슷한 지중해성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비가 그리 자주 오지 않는다. 동부는 중부 유럽의 공기의 영향을 받아 겨울엔 매우 춥고 눈이 오며, 여름에는 건조하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진다. 연평균 기온은 지중해안의 코트 다주르에서 15℃, 파리의 북방에서는 10℃ 전후이다. 기후의 연교차도 크지는 않으나 동쪽으로 나감에 따라 내륙적이고 연교차는 20℃ 전후가 된다. 강수량은 산악부에서는 2,000㎜가 넘고 내륙에서는 500㎜ 전후이다.

4. 종교
천주교 (80% 이상)



Ⅱ. 본론

1. 예술 감각이 뛰어난 나라 프랑스

1-1. 패션
`패션`(fashion)의 어원은 고대 라틴어 `factio`에서 찾는다. `factio`란 원래 행위, 행동, 동작 또는 움직인다, 살아있다 라는 뜻이고 나아가 새롭게 한다, 창조한다 라고 쓰이기도 한다. 패션은 이처럼 바로 변화다. 그래서 패션을 바르게 보기 위해서는 그 시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현재 삶의 모습뿐 아니라 변하는 모양과 속도 뒤에 숨은 속뜻을 가려 읽을 줄 알아야한다. 왜냐하면 패션은 옷감 짜는 기술, 장사일 뿐 아니라 당대 사회의 이상과 현실을 비추는 거울이기도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프랑스는 세계 최고의 패션 종주국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