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려의 기술

저작시기 2006.04 | 등록일 2009.09.1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단순한 성공이 아닌, ‘진정한 성공’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책

목차

제1장 가장 세련된 삶의 기술-배려
제2장 세련된 인간관계를 만드는 배려의 기술
제3장 세련된 매너를 위한 배려의 기술

본문내용

지은이는 1945년 서울출생으로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영풍산업, 현대양행을 거쳐 한국중공업(현 두산중공업)이사를 역임 했다. 1982년부터 1990년까지 8년간 한국중공업 일본 지사장을 지낸 후 90년도에 귀국하여 해외영업이사, 신규사업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아시아, 유럽, 미주 등 세계 각국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동인인터내셔널을 창사하여 번영시키고 있다.

“배려”는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은 인간의 본능적 욕구에 속한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세상을 등질 때까지 존경받기를 원하며, 모든 삶 속에서 자신의 가치가 살아 숨쉬길 원한다. 한편 사람들에게 “배려”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 습관 중 하나라는 점이 점차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는 “배려”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세상을 바꾸는 원동력이라는 점을 새롭게 일깨우는 징표인 것이다.
이 책은 윤리적 가치에 입각해서 “배려”를 다루지 않는다. 그렇다고 배려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정의하고 그 필요성을 역설하는데 머물지도 않는다. “배려”는 자신과 타인이 서로 발전하면서 공존할 수 있는 과학적 법칙이며, 배려의 결과는 곧 자신의 행복과 직결되는 차별적 우위 요소임을 역설한다.
사실 “배려”는 겉으로 보기는 손해 보는 장사인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제 현실속에서는 양보다 자발적인 희생, 배려와 같은 이타적 행동이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의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흥미로운 점은 카네기와 같은 대 부호들은 거대한 부(富)를 쌓았을 때보다는 그 부(富)를 좋은 일을 위해 베푸는 과정에서 행복(幸福)을 느끼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