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려 서평

저작시기 2009.09 | 등록일 2009.09.0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A+급 자료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관련 내용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목차

1. 저자 한상복

2. 내용요약

3. 공존과 상생의 키워드 ‘배려’

4. 성인들을 위한 우화

5. 位에서 WE로의 변화

6. 결론

본문내용

1. 저자 한상복

《배려》의 저자 한상복은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나 대원고와 성균관대 영문과를 나왔다. 91년 대학 재학 중, 친구를 따라 ‘시험 삼아 본’ 공채시험에 운 좋게 합격해 기자 생활을 시작했고 전한다. 신문사 재직 시절에 ‘시체 처리 전담반’으로 활약하기도 했다는 이색적인 경력을 지니고 있다. 서울경제신문과 이데일리 등에서 취재기자를 지냈는데, 경제통신사인 이데일리에서는 증권부 기자로 일했다고 한다. 그는 짧지 않은 12년간 기자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한 때 서울 강남에서 벤처 관련 사업도 한 적이 있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벤처 뒤집기’라는 책을 펴낸 적이 있다.

2. 내용요약

출세를 위해 동료의 잘못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주인공 위는 어느 날 최 상무로부터 프로젝트 1팀으로 가라며 차장으로의 승진을 내용으로 하는 인사이동을 겪는다. 그의 임무는 회사의 무능한 직원들이 모인 프로젝트 1팀이 구조조정으로 인해 해체되도록 spy 역할을 하는 것이었다. 마침 아내와의 다툼으로 가족들과 떨어져 사는 등 이혼의 위기에 놓인 위는 여러 가지로 불안정한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여기서 위는 11층에 있는 인도자라는 고문을 만난다. 그리고 11층의 인도자가 있는 고문실의 창문으로 자신만을 위해 타인을 배려안하는 아량이 부족한 사람들이 가득한 거리를 보게 된다. 조금 앞으로 나아가 한쪽에서 택시를 세운다면 뒤에서 따라오는 사람들이 불편없이 지나갈 수 있을 텐데... 그런 이기적인 사람들로 가득한 거리에는 교통체증이 생기며 클락션을 누르는 사람들과 욕하는 사람들, 내려서 따지는 사람들, 갖가지 소음과 짜증, 복잡한 모습 등이 비춰지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