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크린을 허문 <클로버필드>

저작시기 2009.08 | 등록일 2009.08.2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클로버 필드에 대한 영화분석입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

목차

1 시작
2 소개
3 리얼리티
4 새로운 영화, 새로운 눈

본문내용

1 시작

<클로버필드>의 시작은 특이합니다. <클로버필드>는 시작부터 이 영화가 정말 사건 <클로버필드>의 영상자료인 것처럼 철저히 꾸며집니다. 이 영화의 전체적인 특성을 잘 보여주는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클로버필드>의 ‘상황극’ 이면에는 영화가 넘을 수 없는 스크린의 벽을 허물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어떤 관객도 괴수 영화를 보면서 “내가 정말 저 괴물 앞에 서 있다”라는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관객들은 이미 저 괴물이 스크린 속에만 존재하고 내가 지금 앉아 있는 곳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클로버필드>는 이 스크린 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클로버필드> 사건을 가장한 자료집을 만들고 영화는 미국방성의 기밀자료인척 합니다.


2 소개

<클로버필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상황 그 자체입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이야기의 흐름처럼 다른 영화라면 정말 중요한 요소들이 <클로버필드>에서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영화도 주인공들의 시선에서 결코 벗어나지 않습니다. 괴물은 주인공들이 괴물과 마주쳤을 때만 나타나며 괴물을 저지하려는 군인들의 모습도 매우 단편적으로만 나타납니다. 영화의 줄거리도 매우 간단합니다. 평화로운 뉴욕에 괴물이 나타나서 난동을 피우고 군인들은 그 괴물을 저지하려 하는 것이 이 영화의 모든 줄거리입니다. 다른 영화들처럼 괴물 존재에 개연성을 더하려하거나 스토리 혹은 주제를 보여주려고 노력 또한 하지 않습니다. 이 영화에 한 가지 주제가 있다면 그것은 이 영화로 인해 관객들이 얻는 현장감, 그 하나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