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osaic2 Chapter.8[해석]

저작시기 2009.07 | 등록일 2009.07.1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Mosaic2 Chapter.8[해석]
Part1.Trees for Democracy

Part2.A Revolution in Medicine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케냐 중심부에 있는 니에리에서 자랄 때, 나의 모국어인 키쿠유어에는 사막이라는 단어가 존재하지 않았다. 우리나라 땅은 비옥하고 숲으로 우거졌었다. 하지만 요즘 니에리는, 많은 아프리카 국가와 개발도상국처럼, 수자원이 말라 가고 있고, 토양도 바싹 말라서 농작물을 키우는데 적합하지 않으며, 땅에 대한 분쟁이 흔히 일어난다. 그래서 내가 시골 여인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걸 돕기 위해 나무를 심도록 하는 일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1970년대에 내가 케냐의 여성국민의회 회원이었을 때, 나는 여성들에게서 그녀들이 필요로 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 듣게 되었다. 에너지와 깨끗한 음용수, 그리고 영양가 있는 음식.

나의 대답은 그들과 함께 나무를 심기 시작하여, 땅을 치유함으로써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것이었다. 나무는 땅의 침식을 막고, 물을 보존하며, 강우량을 증가 시킨다. 나무는 연료를 제공하고, 건물과 울타리를 만드는 재료가 되며, 과실과 사료, 그늘과 아름다움을 제공해 준다. 개발도상국의 시골과 도시의 주부로서, 여자들은 처음으로 생태학적 스트레스의 결과에 직면하게 된다. 이것은 요리와 난방을 위해 목재를 구하기 위해, 깨끗한 물을 찾기위해, 지금껏 먹던 식재료가 사라짐에 따라 새로운 식재료를 찾기 위해, 그녀들을 더 멀리 까지 걸어가도록 만든다.

나의 생각은 그린벨트운동으로 전화하였고, 케냐 전역에 3천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온, 최초에는 여성들로 구성되었던 수천 개의 단체를 만들어 냈다. 그들의 환경을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수입을 가져다주기도 하는데, 여성들은 그들이 기르는 각각의 묘목에 대한 소정의 금액을 지불받는다. 이 운동은 동아프리카와 중앙아프리카에 있는 나라들로 퍼져나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