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책 감상문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09.07.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잘되는 회사가 되기위한 책 감상문!!

목차

Ⅰ. 머리말

Ⅱ. 잘 되는 회사와 안 되는 회사의 차이점
1. 잘 되는 회사의 공통점
가. 명확한 목표설정과 동기부여
나. 위기를 기회로
다. 비전과 변화
2. 안 되는 회사의 문제점
가. 목표의식 결여
나. 혈연, 학연, 지연의 강조
다. 책임감과 주인의식 결여

Ⅲ. 우리 회사가 나아갈 방향
1. 객관적인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
2. 명확한 목표설정
3. 비전과 변화모색
4. 품질시스템의 효율적 운영과 기본충실
5. 문제해결/위기 대처능력 배양

Ⅳ.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오늘날 기업환경은 국제화와 개방화가 진전됨에 따라 갈수록 경쟁력은 심화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수준은 갈수록 향상되어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감동의 시대로 변천해가고 있는 시점에 와 있는 것이다.

또한 경쟁력에서 살아남지 못하는 기업은 이미 존재가치를 상실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회사의 궁극 목표는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다.
회사가 제대로 이윤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를 제대로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고 이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툴이 필요한 것이다. 능력과 실적에 관계없이 획일적 대우를 요구하는 기계적 평등주의는 반드시 청산되어야 한다. 즉 누구에게나 기회는 균등하게 주어지되 능력과 실적에 따른 합리적인 차등과 차별을 인정하는 풍토가 회사 내에 조성되어야 한다.
잘 되는 회사와 훌륭한 경영자들은 우리나라를 떠받치는 기둥이고 미래세대를 위한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그럼 “잘 되는 회사는 따로 있다” 라는 책을 읽고 잘되는 회사와 잘못 되는 회사는 분명히 존재하는데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에 관하여 검토 해보고 우리 회사가 잘 되는 회사가 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