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찰스다윈의 종의기원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7.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찰스다윈 약력소개 (활동 및 업적)
종의기원 독후감

진화론 vs 창조론, 진화론은 가설에 불과하다?

목차

다윈의 약력
다윈의 업적 및 활동
종의 기원
서적 『종의 기원』
진화론(Evolutionary Theory)

본문내용

찰스 다윈(charles Robert Darwin)

다윈의 약력

생몰:1809~1882
학력:1825년 에든버러대학에 입학하여 의학을 배웠으나 성격에 맞지 않아 중퇴를 했다. 1828년에는 케임브리지대학으로 전학하여 신학을 공부하였으나 그 역시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어렵게 졸업을 했다.
특이 가족사항:의사인 아버지 로버트 다윈과 조부 에라스무스 다윈이 있다.
저서:1839년『비글호 항해기, Journal of the Voyage of the Beagle』를 출판.
1859년『종(種)의 기원(起原), On the Origin of Species by Means of Natural Selection or the Preservation of Favoured Race in the Struggle for Life』를 출판.

다윈의 업적 및 활동

다윈은 케임브리지대학 식물학 교수 J. 헨슬로와 친분을 쌓아 그 분야의 지도를 받았으며 그의 권고로 22세때 해군측량선 비글호에 승선하여 남아메리카와 남태평양의 여러 섬과 오스트레일리아 등지를 항해 및 탐사하고 1836년에 귀국하였다. 그는 항해 기간동안 『종의 기원』을 뒷받침해주는 방대한 자료를 모았다. 특히 갈라파고스제도에서의 관찰은 다윈에게 진화사상의 심증을 굳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런데 1858년에 동남아시아에서 연구 중이던 A. R. 월리스가 다윈과 같은 견해의 논문을 보내오자, 이에 놀란 그는 서둘러 논문을 정리하여 그 해 런던의 린네학회에 월리스의 논문과 함께 동시에 발표했고, 이듬해인 1859년『종(種)의 기원(起原), On the Origin of Species by Means of Natural Selection or the Preservation of Favoured Race in the Struggle for Life』(정식 명칭은 `자연도태에 의한 종의 기원, 또는 생존 경쟁에 유리한 종족의 보존에 대하여`)이라는 저작에 진화사상을 공표 하였다.

종의 기원
(On the origin of species by means of Natural selection)

서적 『종의 기원』

다윈의 생물의 진화론에 관한 저서로 1859년 11월 런던의 존 머리사(John Murray社) 간행. 다윈은 1858년 7월 1일 린네 학회에서 A. R. 월리스와 함께 진화론의 논문을 발표하고 나서, 요약 형식으로 이 책을 간행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