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초화류 사진 50개 및 설명(식물분류) A+

저작시기 2009.07 |등록일 2009.07.0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50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초화류 사진 50개 및 설명이 상세히 적혀 있음.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구즈마니아
특성
잎 가운데서 시원하게 쭉 뻗은 붉은 꽃대와 포엽이 아름답다. 파인애플과의 식물로 자생지(열대중남미)에서는 나무에 붙어 사는 착생식물. 사진의 노란색은 잎이 변한 화포이고 상층부 화포에서 미백색 꽃이 핀다반양지 식물로 한낮의 강한 직사광만 피하고 가능한 화분을 밝은 곳에 두어야 한다. 화분의 물은 보통 수준(약간 건조하게) 관리하면 되는데 대개 화분이 마른 다음날(주 1회 정도) 한다.
학명
Guwmania ca. Rana
과명
파인애플과
원산지
열대아메리카
영명
금잔화
특성
금송화라고도 한다. 남유럽원산이며, 관상용으로 심는다. 높이 30∼50cm이고 가지가 갈라지며 전체에 선모 같은 털이 있어 독특한 냄새를 풍긴다. 거의 없는 것 같으며, 밑부분은 원줄기를 감싼다. 잎자루는 좁은 날개가 있고 위로 갈수록 짧아져 없어진다.
꽃은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가지와 원줄기 끝에 1개씩의 황색 두상화가 달리고 가장자리의 것은 설상화이다. 황색 계통이 많으나 원예품종에 따라 각각 빛깔이 다르고 밤에는 오므라든다.
꽃말은 `겸손·인내`이다. 내한성이 있어 난지에서는 가을에 파종하면 12월부터 봄까지 출하가 가능하다. 절화용·분식용·화단용 등에 따라 품종을 선택하며, 튼튼하여 재배가 쉽다. 한 때 외상약의 재료로 재배하기도 하였다.
학명
Calendula officinalis
과명
국화과
원산지
남유럽
영명
꽃기린
특성
원산지인 열대지방에서는 높이 2m 정도까지 자라나 관상용은 보통 높이 30~50cm이다. 덩굴처럼 자라며 줄기는 어두운 갈색으로 가지를 많이 친다. 잎 밑부분에는 턱잎이 변해서 된 2cm 저도의 가시가 1쌍 있다. 잎은 긴 타원형이고 시간이 지나면 떨어진다. 봄부터 가을까지 작은 깔때기 모양의 붉은 꽃이 핀다. 꽃잎은 없고 포가 변해서 꽃잎처럼 보인다. 포의 빛깔은 노란색 또는 붉은색이다. 어 가꾸며 번식은 5~6월에 꺾꽂이로 한다. 줄기를 자르면 희 즙이 나오는데 몸에 해로우므로 눈이나 상처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월동 온도는 10℃ 이상으로 유지한다.
학명
Euphorbia milii var. splendens
과명
대극과
원산지
마다가스카르
영명
라벤더
특성
여름에 보라색의 꽃이 피는 작은 나무로 잎의 향기가 좋아 분화로 이용하는 허브이다. 높이는 30∼60cm이고 전체에 흰색 털이 있으며 줄기는 둔한 네모꼴이고 뭉쳐나며 밑 부분에서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잎은 돌려나거나 마주나고 잎자루는 없으며 잎에 잔털이 있다.꽃은 6∼9월에 연한 보라색이나 흰색으로 피고 잎이 달리지 않은 긴 꽃대 끝에 수상꽃차례를 이루며 드문드문 달린다.. 물이 잘 빠지는 모래땅에 약간의 자갈이 섞인 곳에서 잘 자라고 너무 비옥하지 않은 땅이 좋다. 햇빛을 잘 받는 남향과 습하지 않은 곳에서 잘 자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