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조직행동론- 창의적 인지부조화 사례5가지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7.03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창의적인 인지부조화 사례를 찾는 것이라 개인적 의견이 좀 많이 들어가긴 했지만, 가장 현실적이고 개인적이기도하며,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목차

▶ 커피 한잔에 부여하는 많은 의미
▶TOEIC, 매달 반복되는 변명
▶ 변화하는 ‘백마 탄 왕자님.’
▶ 지름신과 친해지기

본문내용

벌써 여름이 다가왔느냐며 나는 다이어트에 들어가기로 했다. 특히, 커피 전문점에서 알바를 했을 때부터 저녁 무렵 수다와 함께 마시는 카페모카 한잔을 습관처럼 즐기게 되었다. 물론 그때는 공짜였지만, 알바를 그만둔 이상 용돈을 제외하면 백원도 소득이 없는 내가 한잔에 4000원이 넘는 커피를 즐기기에는 ‘된장녀’ 같은 취미이며, 한잔에 550kcal가 넘는 커피한잔은 그야말로 다이어트의 독이라고 생각하며,’커피 끊기’를 다짐했다.

그랬던 나는 오늘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함께 “over a cup of coffee..”. 말 그대로 커피한잔 하며 그 동안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물론 커피를 주문하며, 부족한 용돈과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도 들었지만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기에는 커피숍이 가장 편한 장소라고 생각했다. 스타벅스와 같은 매장보다는 1500원이 넘게 저렴한 학교 앞 커피 점 이었고, 친구와의 오랜만에 만남에 인색하게 굴 수 없다고 생각했으며, 마지막으로 카페모카에 휘핑은 얹지 말아달라고 주문하며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감도 내려놓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