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권

저작시기 2009.03 |등록일 2009.07.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인권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나를 표현 할 수 있는 물건
Ⅱ) 다른 사람에게 비춰지는 나의 모습
Ⅲ) 다른 사람들과의 공통점과 차이점
Ⅳ) 느낀점

본문내용

Ⅰ) 나를 표현 할 수 있는 물건 : 가면, 꼭두각시 인형, 농구공, 껌, 휴지, 버스카드, 시계
물건의 의미
♘ 가면 : 제가 말하는 가면은 실제적인 가면의 아니라 본심과 드러나는 행동과 성격의 괴리감을 뜻하는 가면입니다. 제가 살아오면서 많은 경우 아니 대부분의 경우에서 본심을 숨기고 제가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하기도 하고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본심을 숨기기 위해 연기를 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전 제 자신을 숨기는 가면을 쓰고 다닌다고 매일 생각하기 때문에 가면을 선택 했습니다.
♘. 꼭두각시 인형 : 이 물건도 내면적인 것을 뜻하는 의미인데 전 제자신이 타인의 눈이란 밧줄에 매어져 제의 모습을 만들어 낸다고 생각해서입니다. 항상 내 의지 보다는 타인의 시선에 신경 쓰며 타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모습이 마치 밧줄에 묶인 듯 제자신이 답답하기 때문에 결정 했습니다.
♘. 농구공 : 농구공은 제 개인적인 흥미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 농구이고 잘하지는 못하지만 농구 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넣었습니다.
♘. 껌 : 평소에 점심을 먹고 난 후 양치질이 번거로워 껌을 씹는데 어느새 인가 다른 아이들도 나한테서 껌을 찾기 시작해서입니다.
♘. 휴지 : 이 물건의 이유도 껌과 비슷한데 이것도 어울리지는 않지만 깔끔한 성격이라 휴지를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닙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아이들이 껌과 마찬가지로 나한테서 많이 찾아서 적었습니다.
♘. 버스카드 : 제가 통학 할 때의 필수품목이기 때문에 넣어봤습니다.
♘. 시계 :인간은 누구나 시간적이기 마련이지만 전 제 자신이 특히나 시간적인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시간 약속을 잘지 켜서 이런 것이 아니라 쓸대 없이 시간을 많이 의식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든지 시간을 알 수 없다면 쉽게 불안감에 휩싸이고 시간을 의식하느냐 집중력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