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리스도의 삼중직(왕,예언자,제사장)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칼빈의 삼중직에 관한 내용입니다. 서론,본론,결론의 논문형태로 되어있으며, 각주및 참고문헌 다 있어서 사용하시기에 편하실거예요^^

목차

Ⅰ. 서론
Ⅱ. 예언자직
Ⅲ. 제사장직
Ⅳ. 왕직

본문내용

Ⅰ. 서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하여 사랑 안에서 그분 자체를 내어주셨다. 죄된 인간과 세계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 그 안에 나타나 있고, 죄인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그 안에서 집행되었다. 예수님은 공생애 기간 동안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시면서 하나님 나라의 가시적 모습인 교회를 세우기를 원하셨다. “하나님의 나라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고 완성되는 하나님의 구속사역이며, 교회는 하나님에 의해 선택되어 부르심을 받은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백성의 모임이다.”교회는 그리스도의 말씀과 사역, 죽으심과 부활 그리고 승천을 통해 그 존재의 기반을 갖게 되었으며, 오순절 사건을 통해 그 시작을 세상에 알렸다. 구속함을 받은 백성들은 이 땅에서 교회의 본질을 이해하고 성경적인 교회를 세우기 위해 노력해왔다.
교회의 머리가 그리스도인만큼 교회사역은 그리스도의 사역의 연장선으로 보아야 할 것이며 그리스도의 목회사역을 계승하고 감당하는 것이야말로 이 시대에 교회의 정체성을 더 분명히 할 것으로 생각된다. 필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삼중직 이해를 통해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예언자직

1. 용어적 고찰
구약에서는 예언자를 나타내기 위하여 세 가지 용어가 사용되는데 나비(aybin:), 로에(ha,ro), 호제(hz<jo)이다. 나비는 하나님으로부터 메시지를 가지고 오는 사람에게 오는 자를 뜻하고 로에와 호제는 하나님으로부터 특별한 환상적 계시를 받은 자를 뜻하였다.
신약에서는 예언자(prophet)은 앞에(pro)와 말씀(premi)의 결합인데 여기서 앞(pro)은 시간적인 것을 말하지 않기에 ‘앞서 말하다’(to speak beforehand)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드러내는 것’(to speak forth)이다. 즉, 하나님 말씀의 선포자이다.
그러므로 예언자란 하나님으로부터 말씀을 받아 하나님의 사자(messenger)로서 하나님의 일에 봉사하며 그의 뜻을 말하는 자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