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귀를 사랑하는 여자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귀를 사랑하는 여자의 독후감입니다.
이순애 교수 지음이고요.
내용 요약 및 자기 느낀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총 8 페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목차

내용 요약
1. 귀 반응학이란 무엇인가
2. 귀와의 만남
3. 고대문서에 나타난 귀 건강관리
4. 귀 반응과 실제
5. 질병의 치유 사례
6. 귀 치유와 에피소드
7. 예수 믿으면 오래 산다.
본인의 소감 및 의견

본문내용

1. 귀 반응학이란 무엇인가

귀 반응학(Ear Reflexology) 이란 귀에 나타난 반응을 중심으로 한 학문이며, 이 학문을 기초로 귀의 혈을 작용해 주는 방법을 귀혈 요법이라 한다. 귀는 인체에서 가장 차가운 기관이며 또한 뇌에서 가장 가까운 기관이고 태아가 자궁 속에서 맨 처음 갖는 최초의 감각 기관이기도 하다. 그리고 인체에서 가장 민감한 반응 기관이기도 하다. 그 모양이 자궁 내의 태아가 거꾸로 놓인 모양과 같은데 작은 귀에 모든 경락이 모여 있으며 각부의 혈이 약 160개 정도가 분포되어 있다. 이것을 귀혈이라 칭하며 인체에 어느 장부나 사지에 이상이 발생하면 귀의 일정한 부위에 여러 가지 반응 현상이 일어난다.

귀혈 요법의 장점
① 배우기 쉽다.
② 거부감이 없다.
③ 공간 제약이 없다.
④ 시간적 제약이 없다.
⑤ 자연치유법이다.
⑥ 미래에 올 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⑦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귀혈 요법에서도 오장의 반사 작용을 이용하고 있다. 위나 장, 폐 등 그 모든 오장에 고장이 생기면 반드시 피부, 특히 귀에 반응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 부위들이 과민해져서 색이 변하거나, 변형되거나 통증을 일으키는데 이것을 오장 반사점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 오장반사점이란 곳을 마치 혈관의 초인종을 누르듯이 혈(포인트)을 누르면 자극이 오장에 전달되며, 그 오장 세포가 부활되어서 기운을 되찾게 된다. 동시에 피부의 뻐근함이나 통증을 해소시켜 주는데, 이것을 오장반사용법이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