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양문화사 - 힙합의 역사 / 발전사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서양문화사 - 힙합의 역사 / 발전사

목차

없음

본문내용

힙합은 미국 뉴욕의 한 클럽에서 음악을 틀어 주던 자메이카 출신의 클럽에서 활동하던 DJ Kool Herc에 처음 시작되었다. 1967년 자메이카에서 뉴욕으로 이주한 디제이 쿨 허크는 클럽에서 비교적 힘있고 시끄러운 레게 음악을 틀었는데 뉴욕의 흑인들은 좀처럼 이 음악에 반응하지 않았다. R&B 나 Funk의 유명 댄스곡들을 틀어주곤 했는데, Herc가 유명한 곡에서 한부분을 반복해서 틀어주고 마이크를 통해 거리의 슬랭을 외치는 방법을 시도했는데, 이것이 사람들로 하여금 춤을 추게 하고 라이브의 흥분을 만끽하게 되었다. 이것이 힙합의 시초이다.

처음엔 간주 부분에 흥을 돋구기 위하여 소리를 지르곤 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랩의 시작이었으나, 그 내용은 관중들 중에 있던 사람들의 이름을 불러주는 것이거나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의미없는 두어 마디 정도였다.
그 뒤 Herc는 DJ일에만 전념하고 간주부분 랩을 하기 위해 따로 사람을 두었는데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을 emceeing(후에는 rapping)이라고 불렀다.

이후에 DJ Kool Herc는 미국 최고의 DJ가 되었으나 자신의 제자인 DJ Flash, DJ Hollywood, DJ Afrikabambaataa, Grand Wizard Theodore등에게 최고 자리를 내줘야 했고 Herc는 은퇴를 하면서 본격적인 힙합 음악이 시작되었다.
Herc는힙합이라는 용어는 DJ Hoolywood의 경우 그가 자주 이용하던 랩 가사 중에 “Hip,Hop이란 부분이 있었고, 이때부터 힙합음악, 힙합 문화라는 용어가 사용되게 된 것이다.

Gang
79년에 Sugahill Gang이 <Rapper`s Delight>을 내면서 공식적인 첫 랩 음악이 나왔다

참고 자료

도서 힙합 커넥션 비트, 라임 그리고 문화의 일부 참조
그 외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일부 참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