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시크릿.hwp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독서감상문 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연한 기회에 지인의 선물로 이 책인 “시크릿”을 읽게 되었다. 겉부분뿐만 아니라 속까지고 컬러로 되어있다는 것이 책의 매력을 더 높여준 것 같다.
시크릿은 ‘비밀’ 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이 책의 내용은 비밀이 아니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 "어디서 본 내용인데.." 하는 것이었다. 몇년 전에 한 커피집에서 읽었던 ‘커피 한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 이란 책이 불현듯 기억났다. 그렇다. 표현의 차이는 약간 있었지만 분명히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무언가를 원하고 믿고 감사하면 그것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표절이라든가 하는 허무맹랑한 이야기를 하려는게 아니다.
왜 이들은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인가? 얼핏 듣기에 이 책들이 하는 말은 말도 안되고, 유치한 어린이들의 장난으로 여겨질지도 모른다. 바라면 이루어진다니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같은 내용의 책이 계속해서 나오는 것일까? 그건 이게 모두 사실이기 때문이 아닐까? 나는 이게 진실이라고 믿는다. 또한 책을 보면 알겠지만 믿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사례들도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또다시 의문점 한가지. 이 내용이 이미 알려져 있던 내용이라면 왜 세상 사람들은 모두가 부와 명예를 거머쥐지 못한 것일까? 그건 ‘실천력’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다. 무언가 마음을 먹은게 3일밖에가지 않는다는 말인데 이는 바로 실천의 어려움을 말하는 것이다. 책의 표지에 보면 "수 세기 동안 단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이라고 적혀 있는데 나는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고 실천했던 부와 성공의 비밀" 이라고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