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불평없이 살아보기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서감상문 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불평을 한다는 작가의 말은 틀린말이 아니다. 책을 읽기 전 나는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책을 읽어나가면서 나는 의식하든 의식하지 않든 많은 불평을 하고 살아왔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사소하게는 뉴스를 보다가도 현실에 대해,타인에 대해,혹은 날씨에 대해 불평을 쏟아 내었고 가족,친구들과의 대화 내용에도 많은 불평들이 숨겨져 있었다. 그동안 나는 의식하지 못하면서 불평하며 살았나 보다.
이 책은 나처럼 자신이 불평쟁이라는 걸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불평을 한다는 걸 인식하는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든 자신의 습관을 바꾸려 하겠지만 나처럼 의식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문제점 자체를 모르기 때문에 개선의 노력은 아예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책을 읽으며 책에 소개된 네 가지 단계를 그대로 거쳐 보았다.
첫번째 단계는 의식하지 못하면서 불평하는 단계이다. 나는 늘 이단계에서 있으면서도 나 스스로 긍정적인 사람이라 생각했다. 내가 하는 말은 불평이 아니라 단지 잘못된 사항에 대해 지적하는 것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불평없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이 먼저 불평을 하고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 여기서부터 불평하는 습관을 고치는 출발점이 된다.
두번째 단계는 의식하면서 불평하는 단계이다. 이때쯤 되면 사람들은 자신이 불평을 하는 걸 인정한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험담이나,불만등은 사실 우리의 불평에 지나지 않는다. 저자는 우리에게 어떤 문제에 부딪치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직접 얘기하라고 조언한다. 그렇지 않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은 불평일 뿐이고, 문제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어떤 상황이나 특히 다른 사람은 우리가 바꿀수 없음을 인정한다면 불평하는 횟수는 줄어들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