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어교육 활동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어교육1 책의 7장~14장의 수업을 활용할 수 있는
영어 수업 활동 료로 직접 단원별로 4개씩 구성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 7 장: 듣기 지도
제 8 장: 말하기 지도
제 9 장: 읽기 지도
제 10장: 쓰기 지도
제 11장: 어휘 지도
제 12장: 발음 지도
제 13장: 문법 지도
제 14장: 문화 지도

본문내용

대화 외우기는 초․중․고교에서도 많이 실시하고 있는 활동이다.

활동 4) 대화하기. 두 명의 학생을 서로 대화를 시키는 활동이다. 주제를 하나 주고 그 주제에 대하여 이야기하게 한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활동으로 고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할 수 있다. 교사는 두 학생의 대화를 들으면서 문법적으로 잘못된 요소를 지적한다. 책으로 공부할 때는 아는 것도 말로 하려면 틀리는 경우가 많다. 시제, 인칭 등의 문법은 공부할 때는 쉬운 것 같으면서도 말할 때는 가장 틀리기 쉬운 문법이다. 영어교육의 최종 목적이 영어로 말하기에 있는 만큼 대화를 해보는 활동이 무척 중요하다.

제 14장 문화 지도

활동 1) 비디오 시청. 비디오테이프는 자연스럽고 실제적인 대화 상황들을 학습자에게 제공해 주는 매우 훌륭한 학습 자료이다. 갖가지 상황들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의 생활양식들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활동 2) 원어민 초청. 원어민을 직접 초청해서 문화를 익힐 수 있다. 원어민의 설명을 직접 들으면 보다 현실적으로 외국 문화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원어민이 말하는 것뿐만 아니라 실제 원어민의 행동이나 말투 등을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활동 3) 교사의 강의. 한국인 교사의 강의를 듣는 것이다.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는 방법으로 직접 원어민을 만나고 비디오를 보는 것 보다는 직접적인 효과는 없겠지만 한국어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한다는 데에 장점이 있다.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 하지만 외국 실정에 맞게 설명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활동 4) Storytelling. 우리나라 고전 전래동화나 요즘의 드라마, 기사 등을 보면 우리의 생활 방식을 예측해 볼 수 있듯이 외국의 드라마, 동화, 책, 기사 등을 보면서 외국의 생활을 엿보는 활동이다. 학생들이 스스로 이해를 못하는 부분은 교사가 해석해 주고 도움을 주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