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스터 선수의 트레이닝 프로그램 개발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마스터즈 선수의 트레이닝 계획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도표로 작성
주기화와 개별화를 통하여 트레이닝 원리 적용

목차

1.트레이닝 대상의 신체적 특징
2. 트레이닝의 목표
3. 트레이닝 프로그램
<1단계> 기간의 개요(Outline)과 트레이닝 양과 강도 결정
<2단계> 각각의 기간에 맞는 구체적인 트레이닝 양, 강도, 트레이닝 전략 개요짜기
<3단계>계획이 진행됨에 따라 각각의 장주기 내에서 하루 단위의 운동을 개발한다.
<4단계>융통성 있게 계획 적용

본문내용

1.트레이닝 대상의 신체적 특징
항목특징나이65세키175cm몸무게65kg트레이닝 경험 유무5년간 트레이닝 경험

2. 트레이닝의 목표
- 내년 5월부터 열릴 마스터스 육상대회 중 단거리 50m 경기 입상
- 현재 8월 초순이며 5년간 트레이닝을 받아온 유경험자로 기초적인 체력은 완성된 상태임

3. 트레이닝 프로그램
<1단계> 기간의 개요(Outline)과 트레이닝 양과 강도 결정
주기(cycle)기간계획장주기 18월적극적인 휴식기장주기 2-39월~10월전반적 트레이닝기(general conditioning)장주기 4-911월~4월특별 트레이닝기(specific conditioning)장주기 10-115월~시합시합기간최대 트레이닝양/5일/week, 400m dash/week, 저항운동; 1RM기준
<2단계> 각각의 기간에 맞는 구체적인 트레이닝 양, 강도, 트레이닝 전략 개요짜기
적극적인 휴식기
(1)트레이닝의 강도와 양을 낮춤 : 250m dash/week
(2)트레이닝 전략
-Resistance Tr 실시 : 1RM의 50%~60% * 8~10회 3set
-육상 보강운동
-30M dash * 3회 (3일)
-주 3회 운동 1~2일 recovery
전반적 트레이닝기

(1)트레이닝 양을 점차적으로 증가
-장주기 2 : 단주기 트레이닝 양 1RM의 60%~70% * 8~12회 3set
단주기 트레이닝 양 40M dash * 5회 및 Stretching

-장주기 3 : 단주기 트레이닝 양 1RM의 60%~70% * 12~16회 3set
단주기 트레이닝 양 40M dash * 8회 및 Stretching
단주기 트레이닝 양 Plyometrics exercise 120분/week

(2)트레이닝 전략
-저항 훈련 4회/week 실시 (3분법으로 나누어 실시 : 몸통/팔/다리)
-보강 운동 및 dash 4회/week 실시
-플라이오 메트릭스 운동 3회/week * 40분 실시
-Stretching 매일매일 실시하여 근육 부상 예방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