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설득의 힘 - 서평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설득의 힘 (저자 커트 모텐슨)에 관한 서평입니다.

설득에 관한 책 중 유명한 책이며, 이에 대한 자신의 서평

리포트입니다.. A+를 받은 리포트입니다.

목차

1. 머리말
2. 설득의 원리 · 법칙 엿보기
3. 12가지 심리기술 - 설득의 방법
4. 최종 정리

본문내용

나는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입문은 심리학에 대한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주었다. 그때부터 타인의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를 분석하는 일은 나에게 자연스러운 습관이 되기도 했다.
심리학(心理學)은 말 뜻 그대로 마음의 이치를 배우는 학문이다.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고, 변하게 되며, 특정한 자극에 어떻게 반응하는 지에 대한 원리인 것이다. 마음이란 보이지도 느껴지지도 않는, 단지 유추와 추론으로 이루어진다. 그래서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도 무의식에 대한 과학적인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판을 받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분명 우리는 ‘심리’ ‘마음’이라는 단어를 쓰고 있으며, 보이지 않지만 어딘가에는 있는 그것을 연구하고 파헤쳐 왔다.
이 점이 나의 호기심을 자극시켰다.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다보면 그 사람의 습관에서 비롯된 성격, 심리가 보였기 때문이다. 누구나 그런 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주 단순한 차원에서라도 말이다. 보이지는 않지만 머릿속에서는 타인에 대한 반응을 살피고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들여다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예를 들어, 동대문에서 옷값을 흥정 할 때도 소비자와 판매자 간의 미묘한 심리 전쟁이 일어난다. 또는 일상사에서도 옆에 있는 친구를 설득하기 위해 심리 읽기를 하고 있지 않은가.
현재 심리학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그만큼 사회 환경, 인간관계에 있어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나처럼 심리학에 대한 호기심에서 비롯할 수도 있지만 말이다. 특히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측면에 초점을 맞춘 책들이 많다. ‘심리학적인 원리와 이론들을 적용해 어떻게 기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에 대한 답변서와 같을 것이다.
이와 같은 흐름에서 나온 책들 중 하나가 ‘설득의 힘’이다. 설득이란 사회에서 큰 힘을 발휘하고 있다. 타인과의 유대 관계를 맺는 면에서부터 상대방을 내가 의도한 대로 또, 내가 생각한 대로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