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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투포환지도법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9.06.22 | 최종수정일 2014.04.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초등학교 투포환 알기 쉽게 지도할 수 있습니다.

목차

•정적스트레칭 체조하기(1)
•근육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정적스트레칭(2)

본문내용

1. 포환던지기
(1) 규격
① 포환던지기 써클(원)의 지름 : 2.135m
② 포환의 무게 : 남초부 : 2.72kg 여초부 : 1kg
(2) 포환 들기
① 손가락을 자연스럽게 벌리고, 집게, 가운데, 약손가락을 약간 벌려 그 위에 놓는다.
②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으로 포환의 옆부분을 가볍게 잡고 손목을 뒤로 젖힌다.
③ 포환이 손바닥 전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3) 포환의 위치
① 포환이 턱 아래쪽과 어깨에 가볍게 닿도록 한다.
② 손목을 뒤로 젖히고 팔꿈치는 비껴 아래로 내린다.
(4) 준비 동작과 이동 동작
① 오른발에 체중을 싣고 왼발의 무릎을 약간 굽히며 상체는 가볍게 굽히고
던지는 반대 방향을 향해 선다.
② 몸의 반동과 오른쪽 다리의 지면차기에 의해서 몸이 뒤쪽으로 옮겨지고
왼쪽 다리는 강하게 뒤쪽으로 내민다
(5) 던지기와 리버스 동작
① 윗몸을 포환이 날아갈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고 허리의 회전과 동시에 굽혔던
오른발을 비껴 위로 힘 있게 편다.
② 두 다리를 펴서 몸의 중심을 높이고, 손목과 스냅을 최대로 이용하여
40~42。 로 밀어 던진다.
③ 다리를 바꾸어 몸이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신체 중심을 유지한다.
(6) 경기규칙
① 던지는 순서는 추첨으로 정한다.
② 어깨선 앞에서 반드시 한 손으로만 던진다.
③ 포환이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원 안을 벗어나면 무효가 된다.
④ 6회를 던져 순위를 결정하되, 경기자가 8명 이상일 때는 3회를 던져 8위까지 입선한 사람들만 다시 3회를 던져 결정한다.
※ 던지는 방향을 등지고 왼발을 경쾌하게 흔들면서 오른발을 이동시키는 글라이딩을 하여 스피드를 얻어, 발끝․무릎․허리․윗몸․어깨․팔의 힘과 손목의 스냅까지 일관된 힘으로 연결 하여 밀어내듯이 던진다.
이 때 시선은 던지는 방향을 향하며, 던지는 각도는 40°~42°가 적당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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