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몽상가로본 서양여성사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A+자료입니다.
몽상가의 다른 감상문과는 다른 시점으로
저 나름대로 페미니즘과 관련하여 영화를 분석해본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양의 영화 한편을 선택하여 페미니즘과 관련하여 서술하라는 과제를 보고, 페미니즘영화를 찾아봤으나, 추천되어진 영화는 정해져 있고, 페미니즘적 시각으로 비평하는 내용 또한 비슷하였기 때문에, 영화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던 던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 ‘몽상가들’을 생각해 내었다.
이 영화를 처음 본 것은 3년전이다. 그 당시에도 이 영화에 푹 빠져 이곳저곳 이 영화를 추천하고 다녔던 기억이 난다. 이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매우 몽환적이다. 나와는 다른 세계, 나뿐만아니라 현실과는 동떨어진 사람들의 이야기처럼 느껴진다. 이번까지 4번을 영화를 보았지만, 하나하나의 장면에서 감독이 무엇을 전하고자 하는 지 의미를 알 수 없는 부분이 많다. 하지만 이번 과제를 계기로 지금 까지 내가 생각지 못했던 이영화가 내포하고 있는 의미를 알수 있게 되었다. 이 영화를 페미니즘 과 관련하여 생각해보기 전에는 단순히 젊은이들의 자유로운 유희와 현실과 괴리된 그들만의 공간에서 밖(현실)으로 나가게 되기까지의 과도기를 다룬 영화로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줄거리는 이러하다. 프랑스어를 배우고자 프랑스로 간 20살 미국인 매튜 , 쌍둥이 남매 이자벨과 테오 이들 셋이 이영화의 주인공이다. 이들은 영화관에서의 만남을 계기로 급속히 친해지게 된다. 이들은 영화광으로서, 공통된 관심사를 갖고 있다. 이자벨과 테오는 그들 부모님이 여행을 떠나있는 동안 매튜를 자신들의 집에 머물도록 권한다. 그들은 영화의 한 장면을 연기하여 맞추는 게임을 하고 흡현과 음주와 성적 판타지를 만끽하며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게 된다. 바깥세상의 일에는 관심이 없다. (시대적 배경은 혼란스러웠던 68혁명의 프랑스) 그러던 어느날 매튜는 이자벨과 테오에게 “너흰 이런 하찮은 게임을 하는 거야.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