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코카서스 백묵원 정리 요약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코카서스 백묵원 정리 요약

목차

프롤로그
★장면분석
프롤로그
★주요 인물분석
★ 주제

본문내용

프롤로그
무대는 코카서스의 마을, 2차 세계대전의 결과로 폐허가 되었다. 수도에서 온 한 대표자는 두 단체 사이의 논쟁을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각각의 단체는 이 마을에 정착하고 싶어한다. 한 그룹은 이 땅을 사용해서 낙농업을 하길 원하고 다른 한 단체는 포도 재배를 원하다. 얼마 간의 논의가 있은 후 그 땅은 포도재배를 원하는 단체에게 돌아가기로 한다. 설명 역이 등장하여 이 일의 중재에 나선다. 그는 오늘의 심의 내용과 어떤 관련을 맺고 있는 극을 상연하겠다고 말한다.

1장
코카서스 시. 어느 부활절 날에 시작된다. 야단법석을 떨며, 총독 게오르기 아바슈빌리와 그의 아내 나텔라는 예배보러 가면서 그들의 어린 아들 미헬을 데리고 간다. 가는 도중 이들은 뚱뚱한 왕자 카즈베키로부터 간사스런 인사를 받는다. 이들은 이 왕자가 혁명에 가담되어 있는 것을 전혀 모른다. 바로 이 날 왕자는 총독을 타도하고 죽일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러나 이 도시의 어느 누구도 정치에는 관심이 없다. 한 젊은 군인인 시몬이 그루쉐와 신나게 잡담을 한다. 이들의 흥겨운 대화는 혁명이 발발함으로 중단되고 만다. 총독은 체포되고 그의 아내는 많은 신하를 남기고 도망쳐버렸다. 시몬은 그녀의 경호원으로서 그녀를 따라 망명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는 그루쉐에게 자기를 기다렸다가 그가 돌아오면 결혼할 것을 요구한다. 그루쉐는 그이 요구에 기꺼이 따르기로 약속한다. 총독의 아내인 나텔라의 잔인하고 이기적인 성격이 드러난다. 그녀는 자신의 신변 안전만을 신경 쓴 나머지 아들 미헬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그리하여 너무 흥분한 나머지 그녀는 아들을 그루쉐에게 넘겨 버린다. 그루쉐는 자신이 총독의 아들과 함께 발각되는 날이면 대단히 위험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총독의 머리가 창에 찔려 어디론가 끌려가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어찌할 바를 몰라서 그녀는 이 아이와 함께 뜬 눈으로 밤을 지샌다. 아침이 되자 그녀는 견디다 못해 아이를 데리고 떠나간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