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 미의 표현 방법과 패션 미 표현의 초점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현대인과 패션생활이란 인강과목 수업 레포트로
패션 미의 표현 방법과 패션 미 표현의 초점을 주제로 하여
강의자료와 참고자료롤 참고하여 작성한 레포트로 A+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패션 미의 표현 방법
2. 패션미 표현의 초점
Ⅲ. 결과

본문내용

Ⅰ. 서론

패션은 흔히 인간이 아름다움을 나타내고자 하는 것이 패션이라 할 수 있다. 아름다움이란 “좋은”, “훌륭한”, “고귀한” 등의 의미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정신적 감각적으로는 “쾌함”을 의미한다 할 수 있다. 또한 철학적으로는 진, 선, 유익, 쾌적 등의 모든 가치를 혼합한 것을 아름다움이라 할 수 있다.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은 주체와 객체의 만남에서 이루어지며 주관적인 판단 하에서 공통감이 있어야 한다.
패션에서의 아름다움은 인간에서 입혀졌을 때 비로소 성립되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패션에 대한 미의식은 반드시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인 것이 아니라 개별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회와 문화 등 시대적인 배경에 의해서 패션의 미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8세기 패션에서는 허리를 조으고 하의부분을 볼륨감 있게 나타내는 패션이 아름답게 여겨졌으며, 20세기에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의상이 선호되었다. 21세기 패션의 미는 자신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개성을 강조하는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현대 패션 미의 기준에 비추어 패션의 표현방법의 패션 표현의 초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패션 미의 표현 방법
1) 극한법
극한법은 긴 것은 더욱 길게 표현하고, 짧은 것은 더욱 짧게 표현하여 극한적인 대조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미니스커트는 더욱 짧게 입고, 긴 튜닉스커트는 더우 길게 입는 방법이다.

▶ 극한법의 대표적인 코디로 영화배우 수애는 긴 드레스 를 더욱 길게 입어 연출하기도 하였으며, 때로는 짧은 미 니스커트를 더욱 짧게 입어 패션의 아름다움을 연출하였 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