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병원홍보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9.06.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레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병원 원무과, 시설과, 총무과, 영양과, 의료정보과, 회계과, 홍보과 등 병원의 모든 행정업무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한 파트를 정해서 레포트를 쓰라는 과제는 어느 파트를 택해야하는지 고민을 하게 했다.
모든 업무가 병원행정인을 꿈꾸는 학생으로서 한번쯤은 다시 생각해볼 가치가 있는 파트들이지만, 얼마 전 관심 있게 본 뉴스의 내용이 떠올라 병원 홍보과에 대한 레포트를 쓰기로 하였다.
지난 5월 8일, 의정(醫政)간 첨예한 대립을 불러온 의료법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통과됐다.
정부가 8일 청와대에서 노무현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의료관련 단체의
집단반발을 사고 있는 ‘의료법 전부개정법률안’을 심의·의결한 것이다. 개정안은 병원에 대한 인수·합병을 허용하고 외국인 환자를 유치할 경우 비급여가격계약 등 유인·알선 행위를 일부 허용했다.
또 병원광고를 허용하고 마취과 등 수요가 적은 진료과목의 경우 의사가 특정 병원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의료기관을 순회하면서 의료행위를 할 수 있는 의사 프리랜스제(비전속 진료) 도입을 명시했으며, 환자보호책으로 의료인이 진료 내용에 대해 환자에게 설명토록 의무화했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위해 처방전 재발급 때 대리수령을 허용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것으로 현재의 의료계가 많은 의견들과 예상들로 떠들썩하다. 병원광고를 허용하는 부분은 그동안 병원이 시행할 수 있는 홍보가 다른 홍보와는 다르게 많이 제약받아 시행되지 못했던 방법들을 병원에 맞게 적용하여 새로운 병원홍보를 추진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도 지닌다.
새로운 정책이 발표가 된 이후, 로비의혹 등 부정적인 소식들도 전해지고 현재도 의료법개정의 폐지를 원하는 의료인들의 요구가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