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본 공유폴더 설정의 위험성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기본 공유폴더 설정의 위험성에 관하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공유폴더는 다른 이들과의 편리하게 파일을 공유가능하나.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취약하고, 원하는 않는 이들에게 파일이 공유될 수 있다.
이런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관심과 대책들이 필요하다.
이런 방법들에게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온라인 강의의 내용을 되집어 보고자 한다.

네트워크가 대중화 되기 전에는 플로피디스크를 이용해서 자료를 전달하였으나, 타인에게 전달하기 불편하고, 저장공간의 부족 등으로 불편하였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네트워크 형태의 공유폴더를 편리하게 이용하게 되었다.
편리함을 위한 공유폴더는 설정을 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이 폴더에 접속할 수 있었다.
혹 해커가 시스템에 접근하면 쉽게 들어올 수 있다.
개인별로 공유폴더의 기능을 확인하여야 한다. 통상 읽기 전용으로 많이 변하는 추세이다.

공유폴더 사용권한을 사용해, 각각의 사용자에게 상이한 사용권한을 구분할 수 있다.
반드시 그룹을 지정해 에브리원그룹을 삭제하는 것이 pc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공유폴더에 접근하거나, 그룹을 짖는 방법으로는 공유 및 보안에서 사용권한을 선택하면, 공유사용권한을 지정해, 추가할 사용자와 그룹을 선택하고 적정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