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파울로코엘료의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독후감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파울로 코엘료의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Ⅲ.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의 시작은 주인공 베로니카의 자살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녀의 유서에는 `슬로베니아라는 나라가 어디 있는지 알려주고 싶어서` 라는 다소 어이없고 황당한 내용을 적어 놓았지만, 그녀가 삶을 마감하려는 진짜 이유는 삶에 대한 무료함과 의욕의 상실 때문이다. 그리고 자살 시도는 실패하게 되지만 뜻밖에 주어진 7일이란 시간 안에서 그녀의 삶에 대한 변화 과정과, 그녀를 바라보는 또 다른 정신병자들의 변화가 이 소설의 줄거리이다.
자살이란 극단적인 선택은,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삶으로부터의 도피의 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타인이 보기에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일지라도, 개개인의 내면에는 슬픔과 고독을 내포하고 있다. 그 고독을 회피하기 위해서. 그 무료함을 회피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자신의 목숨을 스스로 끊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미쳤다. 이 책은 묻고있다. ‘미쳤다’와 ‘미치지 않았다’의 구분은 어떻게 하는가?
그리고 자살이 아닌 비록 삶의 종착역에 다다랐을 때 삶이 갖는 의미에 대한 진정성을 찾아가는 주인공을 보여주지만 파울로 코엘료는 그가 가진 시적이며 아름다운 문장들로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라도 삶이 얼마나 가치있고 아름다운 것인지 전해주고 있다.

Ⅱ.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슬로베니아의 스물네 살 베로니카는 부족한 것 없이 원하는 것을 모두 가지고 있는 듯 한 아가씨였지만 매일같이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공허한 마음을 채울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죽기로 결심한다. 24세의 어린나이에 수녀원에서 수면제 4통을 모두 먹고 자살을 시도하지만 그녀가 깨어난 곳은 정신병자 수용소인 빌레트 병원이었다. 사실 베로니카는 정신이상자가 아니다. 아니, 이 병원에 수감 되어있는 사람들 모두가 정신이상자가 아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