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장화쓴공주님]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 소개사는 내용이에요 ^^
작가소개
책 소개
줄거리
선정이유
느낀점

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줄 거 리

벌거숭이 임금님의 손녀 딸 공주는 과거에 할아버지가 시킨 집안망신 때문에 옷차림에는 신경 쓰지 못하도록 교육을 받아왔다. 그래서 공주는 늘 무명옷만 입고 살았다. 대신 공주는 하루에도 수십 번 독특한 모양으로 머리를 바꾸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하늘에 있는 달을 떼어다가 반짝이는 머리 장식을 만든다는 사람 두 명이 공주를 찾아왔다. 그 사람들은 공주를 위해 머리장식을 만들어 주겠다고 했다. 얼마 후, 잔뜩 기대에 차서 눈을 떴을 때, 공주의 머리에는 아름다운 머리장식 대신 지저분한 장화가 씌어져 있었다. 공주는 너무 창피해서 방으로 숨어버렸다. 며칠이 지났을까. 공주는 창밖을 내다보았다. 그런데 창 밖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공주를 따라 머리에 장화를 쓰고 있는 것을 보고, 공주는 환하게 웃을 수 밖에 없었다.


하나. 참신한 idea

패러디 동화를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에 다양한 작품들을 조사했는데, 그 중 가장 흔한 것은 〚아기돼지 삼형제〛작품을 패러디한 문학이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내 눈에 띄는 작품이 있었는데, 이 작품은 벌거숭이 임금님의 패러디 동화였다. 보통 패러디동화 하면 빨간 모자나, 늑대, 혹은 아기돼지처럼 흔하디 흔한 주인공이 나오거나, 잔혹동화같이 아이들이 읽기에는 다소 부적합한 것이 많았기 때문에, 〚장화 쓴 공주님〛, 이 작품은 내게 아주 신선하게 다가왔다.



표지가 어둡고 칙칙한 이미지여서, 솔직히 이미지에 대한 기대는 접어두고 책을 펼쳤다. 하지만 한 장 한 장을 넘길 때마다 눈에 들어오는 장면들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물감, 색연필, 크레파스, 물감 등의 매우 다양한 미술도구를 사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를 오려 붙이는 콜라주 기법도 군데군데 사용함으로써 그림의 멋을 한 층 더해주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