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구름빵]을 이용한 유아미술활동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유아문학책 [구름빵]을 읽고나서
할 수 있는 활동계획안을 짰어요.
미술관련 활동입니다 ^^

목차

책소개
작가소개
활동계획안

본문내용

책소개
- 책제목 :
- 글․그림 : 백희나
- 빛그림 : 김향수
- 출판사 : 한솔수북(한솔교육)
- 출판일 : 2004. 10. 20
- 어느 비 오는 날 고양이 가족의 하루를 담은 이야기. 종이, 천, 나무 등의 여러 가지 재료를 사 용하여 세팅한 배경 위에 직접 그리고 오려서 만든 종이 캐릭터들을 움직여 찍어낸 독특한 기법이 주목할 점이다 . 2005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이 선정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백희나`씨 의 첫 창작 그림책이다.


작가소개
- 글․그림 ∥ 백희나
1971년에 태어나, 이화여자 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을 공부했다. 공부를 마친 뒤에는 어린이를 위한 시디롬을 개발하다가, 미국으로 건너가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큰덕할미랑 큰눈할미랑 큰이할미랑>을 시작으로 어린이들한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개성있는 그림을 그리려고 애쓰고 있다. 두 번째 그림책인 『구름빵』은 반입체 기법으로 비 오는 날의 상상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구름빵』으로 2005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픽션 부문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뽑혔다.

- 빛그림 ∥ 김향수
사보와 어린이 잡지를 만들다가, 지금은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면서 글을 쓰고 빛 그림을 빚고 있다. `사진`을 순 우리말인 `빛 그림`이라고 부르기를 좋아한다. 이번 책 『구름빵』에서는 비를 흠뻑 맞으며 마당에서 뛰놀던 어릴 적을 떠올리며, 비 오는 날을 빛 그림으로 아름답게 빚어내려고 애썼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