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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 운동 강도 측정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기계를 통한 측정 보다 개인이 수 많은 오차를 통하여 적정 운동 강도을 측정함
레포트 요건이 표지 없이 2장이라 단문체로 요약을 많이 함

목차

■ 개요
■ 측정형태 - 각 2회 측정
1. 장거리 달리기 (4월 27일)
2. 자전거 (4월 29일)
3. 비교적 빠른 달리기 + 마지막 sprint (5월 3일)
■ 목표심박수
■ 종합적인 결론 및 고찰

본문내용

■ 개요
자신의 최대심박수를 측정하여 적정한 운동 강도를 설정한다.
4월 6일 급성 충수염 수술로 한 주간 입원을 하였고, 퇴원할 때 담당의사의 소견으로 2주간은 무리한 운동은 금하라 하여 27일부터 5월 3월 까지 한 주간 측정을 하였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인해 보고서가 늦어 죄송합니다.

■ 측정형태 - 각 2회 측정
1. 장거리 달리기
2. 자전거 (로드용)
3. 비교적 빠른 달리기 + 마지막 sprint

1. 장거리 달리기 (4월 27일)
▶ 측정방법
- 동네 미나리꽝을 지칠 때 까지 돈다. (동구 불로동, 한 바퀴 1.4km)
회1회2회심박수188180 - 15초간 맥박을 측정 * 4 = 분당 심박수

▶ 결론 및 고찰
- 계산에 따른 최대심박수(220-26=194) 보다 낮게 나오는 것은 힘들다고 느끼는 최대
점에 근접하지 못하고 멈춘 것으로 사료 된다.
- 충분한 휴식 없이 또 실시하여 다리에 피로감으로 인해 기록이 떨어진 것 같다.

2. 자전거 (4월 29일)
▶ 측정방법
- 로드용 싸이클 준비
- 페달링(70rpm이상)을 올려 근력적인 효과 보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로 측정한다.
- 충분히 힘들 때 언덕길을 고 페달링을 유지하며 끝까지 달린다.
회1회2회심박수172156 - 15초간 맥박을 측정 * 4 = 분당 심박수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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