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철 결핍성 빈혈과 첫 번째 열성경련 사이에서의 관계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아동간호학관련 제출 저널번역 및 요약본입니다.
며칠동안 고생해서 완성한 것이라 고생한 흔적들이 많습니다.
참고하시고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문있음

목차

1. 도입
2. 도구과 방법
3. 결과
4. 논의
< 논문요약 >

본문내용

철 결핍성 빈혈과 첫 번째 열성경련 사이에서의 관계
1. 도입
열성경련은 유년기 발작의 일반적인 형태이다. 대략 18개월에서 높은 발생율을 보인다. 미국 및 서유럽에서는, 모든 아이들 중에서 24%정도 발생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14%가 경험하고 있으며나, 괌의 마이아나섬에서는 14%정도로 발생하고 있다는 보고가 있다.
열병 경련은 과거 이십년 내내 광범위하게 연구되어왔고, 현존하는 연구보고서들의 큰 부분은 지금까지의 발표처럼 관련된 위험요인들을 사정하였다
열성 경련의 독립적인 위험 요소는 고체온, 첫번째 또는 더 높은 정도 열성경련의 과거력, 년 당 발열하는 경험의 수, 흡연하는 임산부 그리고 임신 중 알코올 섭취 및 주산기 중 항레트로바이러스제제에의 노출이 있다.
유전적 요인들은 열성경련의 발생에 있어서 상당한 원인을 제공한다. 가족력은 이들 환자들이 총인구에 견주어보았을 때 훨씬 높은 위험이 있다는 관계를 보여주었다. 쌍둥이 연구에서 또한 유전요인들의 활성화가 열성경련의 중요한 민감성을 보인다는 것이 조사되었다. 가족 안에서 열성경련 분리형태는 유전의 다른 형태로 제안된다. 대부분의 연구는 75%의 유전력을 추정하면서, 다인성 모델을 지지했다. 하지만 다양한 열성경련을 가진 가족의 유전발단자에서 유전형태는 65%의 질병침투를 가진 가장 적합한 상염색체 우성과 단일주요염색체자리모형과 일관되었다.
결합 분석 연구는 열성경련에 대한 5개의 염색체 소재를 확인했다: FEB1 8q13-q21, FEB2 19p, FEB3 2q23-q24, FEB4 5q14-q15, FEB5 6q22-q24이다. 몇몇 가족에서 부정형 열성경련을 포함한 열성경련은 넓은 표현형 스펙트럼이 보여지고, 일반화된 무열성 열성경련을 포함한 부분적인 발작이 일반화된 간질에서도 보여진다.

참고 자료

문서내포함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