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Giorgio Armani 의상분석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6.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Giorgio Armani 의상중 자켓 특징 분석

목차

없음

본문내용

Giorgio Armani는 절제되고 엘리건트한 수트의 상징이며 실용적인 스타일에 기본을 두고 이탈리아 기성복의 전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Giorgio Armani라인은 1975년 남성복을 먼저 런칭 하였고 그후 여성복라인이 나오게 되었다,Giorgio Armani재킷의 특징은 사치스럽지 않고 몸 위에 자연스럽게 걸쳐지는 실루엣을 위해서 그는 재킷 속에 패드와 안감을 떼어내어 이를 여성복 재킷에 그대로 적용하였으며 남성복과 여성복 수트의 소재를 함께 사용하는 누,그 누구도 하지 않았던 파격적인 시도를 하였다. Giorgio Armani재킷은 당시 커리어 우먼들 사이에서 붐을 형성하고 오늘날의 절제된 수트의 상징이 된 것이다.
아르마니 재킷은 과장된 기교없이 미니멀한 세계를 추구하고 있으며, 사람과 의상이 하나를 이룰 수 있는 상태를 위해 일체의 거추장스러운 치장을 배제해야한다는 패션관을 가지고있다. 의상을 입고도 입지 않은 듯 자연스러우며 지적이면서도 우아한 개성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옷이며, 인위적인 아름다움과 확연히 구분된다. 신체의 부드러운 실루엣과 그 속에 드러나는 관능적인 모습으로 풀어낸 심플한 재킷이 아르마니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스타일이다. 1970년대 딱딱한 의상을 부드럽게 재구성한 그의 재킷은 느슨한 실루엣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했고 부드러움에 대한 끊임 없는 연구가 주된 디자인 요소가 되었다.
Giorgio Armani의 재킷을 살펴본 결과 전체적으로 공통된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첫째로는 실루엣이다. 각 시즌마다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조금씩 차이는 있었으나, 인체의 볼륨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은 같았다. 최근 어깨가 과장된 실루엣을 선보이고 있지만 그렇게 과장됨에도 불구하고 전혀 튀거나 어색하지 않고 여성의 바디라인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재킷이며 편안해 보이는 느낌을 받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