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고정관념 와장창 깨기 독후감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고정관념 와장창 깨기 > 의 최윤희지움으로 쓴 책입니다.
고정관념을 깨고 싶거나 현실에서의 깨달음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재미있는 글과 현실적인 내용으로 재미와 감동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실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와장창...
하는 소리하면 무엇을 떠올리세요? 혹시 유리라는 편견으로 놀라셨나요?

이렇듯이 유리는 잘도 깨지는데 왜 이렇게 고정관념은 깨기가 어려운 건지 지금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행복학 박사 최윤희씨가 나섰네요. 고정관념 깨는 사람으로 말이죠.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정관념이란 과연 어떤 것일까? 문득 “고정관념 와장창 깨기”라는 책을 보았을 때 늘 고정관념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왔지만 과연 고정관념이 유리가 깨어지듯이 와장창 깨어 질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지 뭐예요. 그래서 우리를 옭아매는 보이지 않는 부자유, 부여유가 어떤 것이 있길래 와장창 깨라는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책을 펴 들었습니다.
기존의 생각들을 버리지 않고 변화를 필연적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데는 고정관념이 버티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접하면서 고정관념이라는 것이 생각의 방향을 조금만 바꾸게 되면 깨어지게 되는 것이고 그럼으로써 우리는 삶에서 여유와 행복을 찾게 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지요.
이 책에서 작가 최윤희가 말하는 고정관념 와장창 깨기는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그 속에서 가질 수 있는 고정관념을 이야기 하면서 웃음을 주고 있으며 반면 그 웃음 뒤에는 적나라하게 우리의 고정관념을 지적해주면서 고정관념을 깨기 위한 날카로운 충고도 잊지 않더군요.
난 어떤 고정관념을 갖고 있을까 하는 생각에 이 책을 읽었답니다. 이 책의 대상은 30~40대 부부일 것 같고요.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면 부자의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네요. 남에 시선을 의식하지 말고 고정관념을 깨면 세상이 달리 보인다는데요.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흔히 일어나는 주변 이야기를 잘 접목시켜서 이해가 쉽게 된다는 거죠. 이 책을 읽으면 행복 바이러스에 감염되기도 하지만 주위환경에 좀 더 관심을 갖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