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농업관련기관견학보고서입니다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Ⅰ. 농업 교육시 어려운 점
Ⅱ. 해결방안
Ⅲ.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2 .학생들의 기본 지식 부족으로 학습능력 저조.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진학 시 인문계고 우선선발 하고 나머지 성적 저조한 학생들이 최후의 보류로 농고 및 실업계 고등학교로 진학시킨다. 예를 들어 1/2 +1/3, 1/2×1/3 기본적인 문제를 실업고 신입생들에게 풀게 하였을 경우 현재 30명중 2∼3명 정도만 정확하게 풀 수 있는 정도이다.

3. 농과계 학교교육을 통한 실제적인 농업인 배출 미흡.
농업계 고등학교 교육을 3년 동안 받아서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다른 전문 직업으로 취업을 나가고 성적이 저조한 학생들은 졸업도 제대로 못하는 실정이며 농업인으로서 능력이 부족하다. 성적이 좋은 학생들이 다른 직업으로 나가는 이유는 사람들의 인식에서부터 잘못이 있기 때문인데 젊은 사람들이 농업직에 종사하면 능력이 없어 보이는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기 때문에 학생들의 기피 현상이 생겨난다, 그러나 사람들은 알고 있다 농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것을 알면서도 괄시하는 풍토를 바꿔야 한다.

4. 농업 교육에 필요한 자재 부족, 농업계학교의 역할 미흡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따라오지 못하는 정보력과 기술력, 시설 부족과 국가의 농업 재정 부족 및 인식 부족, 국가 차원에서도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를 원하기 때문에 농업분야에 투자를 하지 않고 있다 그러다 보니 교육부 차원에서도 농업분야에 지원을 많이 줄이고 있고 약간의 배재 하는 경향이 있다, 농림부 또한 농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투자를 하여야 하는 재정여건상 잘 이루어지지 못한 실정이다

5. 이론중심의 강의식 교육
시설 및 기술력, 정보력의 부족으로 실제적인 실습과 공간이 부족하고, 학생들의 역량과 의지가 부족하여서 실제적으로는 실습이 어려워서 이론 중심의 강의식 교육이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 실질적인 실업계 교육은 현장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하는 것인데 이론만 가지고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여건 조성이 따라 주지 못한 실절이다, 현 정부에서 바라는 실질적인 교육을 지향하고 있으니 이런 점을 많이 보완해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