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감상문)렛미인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받아보시면 정말 도움 많이 되실거에요~
A+ 자료입니다. 좋은 성적 받으세요

목차

1. Prologue
2. 인물분석
3. 영화 분석하기
① Let The Right One In
② 루빅스 큐브
③ 장르의 혼합
④ 사랑의 본질에 대한 물음
⑤ 뫼비우스의 띠
4. Epilogue

본문내용

1. Prologue

영화는 아름답지만 창백해 보이는 눈과 함께 시작된다. 마치 영화의 양가적인 느낌을 대변하는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는 밤과 낮의 대비, 하얀 눈과 검의 밤하늘의 대비로 시각화된다. 영화의 원제 `Let The Right One In`은 `적당한 사람을 들여보내줘`라고 의역된다. 여기에서`적당한 사람이란` 진정 사랑하는 존재론적 인물로 해석될 수 있으며, 혹은 너무나 필요로 하는 수단으로서의 존재일 수도 있다. 사랑이 무모하며, 맹목적이지만 때론 냉혹할 정도로 이성적인 이유가 바로 존재에 불일치에서 시작되는 것을 영화는 천천히 보여주려 한다.



2. 인물분석

① 오스칼
금발을 가진 연약한 체구의 `오스칼`은 어머니와 단 둘이 사며, 학교에서 따돌림 당하는 외로운 소년이다. 그러나 이웃집에 이사 온 `이엘리`를 만나면서 점차 사회적으로 억압당하고 소외당했던 심리가 폭력이라는 수단을 통해서 분출된다. 소년은 뱀파이어 소녀(이엘리)에게 용기를 얻어 괴로움을 되돌려주는 법을 배운다. 그러나 되돌려 준 괴로움은 다시 더 큰 괴로움이 되어 돌아오게 되며, 결과적으로 `이엘리`를 통해 개인적인 구원을 받게 되어 함께 떠나게 된다.

② 이엘리
이 소녀는 생계를 위해 살아가는 뱀파이어이다. 인간을 증오하거나 종족의 번영을 위해 주민들의 피를 훔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존을 위해 인간의 목숨을 빼앗는 연약한 인물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냉혹하고 무서운 소녀이다. 자신이 아버지라고 부르는 인물(호칸)이 피를 공급해 오는데 실패하자 병원으로 찾아가 죽음을 선택하게 한다. 물론 걱정과 연민을 느끼고 뛰어간 것이지만 마지막 선택에 있어서는 냉정하다. 그리고 `오스칼`을 사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이 감정의 일부분이라고 하여도 결과적으로는 `호칸`을 대신할 인물로 `오스칼`을 선택하는 치밀함을 보여준다.

③ 호칸
`이엘리`의 아버지라고 나오지만, 영화를 천천히 들여다보면 현재의 `오스칼`과 `이엘리`의 관계가 오버랩된다. 자신의 목숨을 버리면서 `이엘리`를 위해 헌신적인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마지막 살인을 하러 가기 전, `이엘리`에게 `오늘은 그 소년과 안 만났으면 좋겠다`라는 대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질투를 나타낸다. 최소한 `호칸`의 입장에서 보자면 그것은 사랑임에 틀림없다. 누군가를 위해 자신의 전부를 희생할 수 있는 것은 사랑이 지닌 특성이라 가능한 일이며, 병원에서 떨어지고 나서 클로즈업 된 얼굴에서 촉촉한 눈물을 보이며 `이엘리`에 대한 따듯한 시선을 보여준다.

참고 자료

씨네21
무비스트
네이버 영화
네오이마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