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직업자 찾기(나에게 어떤 직업이 어울릴까)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교양 과목중에서 직업탐색을 하는 과제가 있어서 열심히 했습니다.

오랫동안 붙잡고 한 것이라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ㅜㅜ

이 과제 만점에다 ++까지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직업군(선호직업10개선택)

2) 선호직업 사유

3) 선호직업 현실조건 탐색

4) 총평(+ 직접 해본 심리검사결과와 매치시켜 적성에 맞는지 탐색)

본문내용

2) 선호직업 사유:

 사회복지사: 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과가 사회복지과이기 때문에 사회복지사가 나에게 있어 1순위 희망직업이다. 처음에 이 대학교에 입학했을 때는 다른 과를 지원했었는데 1년을 공부하면서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곰곰이 생각해 본 결과 진심으로 봉사하는 것이 즐겁고 어려움이 처해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 커서 사회복지과로 전과를 하게 되었다. 공부를 하면서 적성에 잘 맞는다고 늘 생각을 하며 앞으로 내가 사회복지사를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고 최선을 다 할 수 있을 것 같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를 상담하고 그들을 돕는데 보람을 느끼고 싶다. 그리고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늘 느끼지만 나보다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힘들기 보다는 즐겁고 보람을 많이 느끼는 데에서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이구나 라는 생각을 늘 한다. 그리고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서 일하시는 모습을 보면 ‘나도 본받아서 나중에 훌륭한 사회복지사가 되어야지’라고 생각을 늘 하기도 하고, 그냥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은 딱히 이유가 있기보다는 내 마음 속에서 우러나서 진심으로 하고 싶은 직업이다.

 심리치료사: 아무래도 사회복지를 전공하면서 심리 쪽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이 일을 하면 심리적인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상담이나 치료적인 방법을 통해서 해결하도록 도와 줄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인 치료와는 다르게 이 부분들은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심리치료이다. 음악치료사, 미술치료사, 놀이치료사 등 여러 부분을 공부해서 담당해보고 싶다.
가끔 텔레비전에서 정신상담을 하면서 미술치료사가 그림을 그리게 하고 해석을 해서 정신상태를 분석하는 것을 보며 나도 해보고 싶고, 심리적인 장애가 있는 내담자의 심리를 분석하고 치료해 주고 싶었다. 또한, 나도 기회가 된다면 나의 정서상태가 어떤지 미술치료를 받아보고 싶다. 비슷한 직업으로는 임상심리사도 선호하고 있는 직업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