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남대 창업경영론 감상문 (MBC스페셜, 세계의 여성 CEP - 2부 이제는 감성경영이다)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MBC스페셜 <세계의 女性 CEP - 2부 이제는 감성경영이다>

한남대학교 창업경영론입니다 시간없는분들 이걸로 제출하셔도 문제없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과거와는 달리 세계적으로 유능한 CEO는 대중을 앞도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것이 아니고, 강력한 감성을 지닌것이 특징이다. 그들 속에는 엄청난 강력한 것이 들어있는 것 같다.
이와같이 현대의 CEO는 과거 남성중심의 경영을 벗어나 여성들의 따뜻한 감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감성경영’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관련해 MBC스페셜 <세계의 女性 CEP - 2부 이제는 감성경영이다>을 감상해보고 여성 CEO들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이 다큐멘터리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 중국,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여성 CEO 들과 미국과 한국에서 여성이라는 점을 강점으로 앞세워 성공한 여성 CEO 들의 이야기를 살펴보고있다.
일본의 `모토야 후미코` 여성 CEO는 전역에 55개의 호텔 체인을 가진 그녀는 직접 호텔 CF에 출연하여 일본 `최악의 광고 모델` 이라 불렸으나 이를 통해 일개 비즈니스 호텔이던 APA 호텔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최대의 비즈니스호텔 체인으로 성장시켰다.
호텔을 찾는 손님들에게 `내가 사장입니다`를 외치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서비스. CF 출연 후, 수천 통의 항의 메일에 손수 답장과 초대권을 보내고, 맨발로 객실 하나 하나를 꼼꼼히 점검하고, 손님을 위해 학을 접는 섬세한 여성 CEO이다. 최근, 일본 최고층 호텔인 프린스 호텔을 인수한 그녀는 일본 호텔 업계 최고의 여성 CEO였다.
중국 최대의 에어컨 회사 <거리전자>대표 둥밍주 CEO는 외상은 절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