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테이블셋팅 레포트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09.06.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9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교양과목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테이블세팅(table setting)이란

2. 나라별 테이블세팅

3. 우리 도자기를 이용한 테이블세팅

4. 꽃을 이용한 테이블세팅

5. 그 밖의 테이블세팅

6. 테이블매너

본문내용

6. 테이블매너
☼식당을 이용 할 때는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하고 예약시간을 지켜야 한다. 고급식당에서는 정장을 하여야 하며, 좌석은 안내를 받아 앉도록 한다.
☼식탁에서는 의자에 단정하게 앉아야 한다. 의자의 왼편으로 들어가 의자 뒤쪽으로 깊숙이 앉도록 하고 식탁과는 6∼9cm 정도 간격을 두고, 다리는 가지런히 모으고 앉는다. 웨이터가 있을 경우 의자를 당겨주므로 자기 의자의 왼편에서 오른편으로 들어가고 밀어주면 깊이 앉는다. 정찬의 경우 웨이터가 없으면 남자손님이 오른쪽의 여자손님을 위해 의자를 당겨주어 앉도록 한다. 그리고 식사가 시작될 때 의자를 움직이는 행동은 좋지 않다.
☼식탁 위에 팔꿈치를 대지 않도록 하고, 팔짱을 끼지 않도록 한다. 팔꿈치를 너무 옆으로 뻗치면 옆의 손님의 팔꿈치와도 부딪치기 쉬우므로 팔꿈치를 가볍게 몸에 붙이는 것이 좋다.
☼식사가 끝날 때까지 양손은 되도록 중앙 접시를 사이에 두고 가볍게 얹는다. 그리고 식탁에서는 사람이나 음식을 손가락질하는 것은 금물이고, 더욱 나이프나 포크를 들고 물건을 가리키거나 손을 위로 올리는 것은 좋지 않다. 또한 오른손으로 식사하는 동안 왼손으로 접시를 에워싸서는 안 된다.
☼연회나 레스토랑에서 모자, 코트, 가방 등의 짐은 클러크 룸에 맡기고 여성의 핸드백은 등뒤에 큰 것은 자기자리의 오른쪽 테이블 밑에, 빈 옆 좌석에 놓는다.
☼식탁에서 큰 소리를 내거나 웃는 것도 금물이다. 식탁 앞에서 기침이나 재채기가 날 때에는 손수건으로 입을 막고 조심스레 하며, 옆 사람에게는 "Excuse me."(미안합니다)라고 사과를 해야 한다.
☼메뉴를 초청 받은 사람이 직접 선택해야 할 경우 메뉴를 천천히 보고 주문해야 한다. 상대방이 권하는 음식이 있으면 음식을 따라 주문하는 것이 좋으며, 상대방이 특별히 권하는 것이 없으면 제일 비싼 것과 제일 싼 것을 피해 좋아하는 요리를 선택하여 주문한다. 이때 웨이터에게 주문할 때에도 메뉴 끝에 `please`를 붙여서 주문하는 것이 좋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